[서울=DIP통신] 강은태 기자 = 화물정보망의 필수요소 가운데 EDI(Electronic Data Interchange) 구현을 스마트폰 기반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가 주목받고 있다 .

민주당 최규성 국회의원과 DIP통신이 공동주최한 물류정책세미나에서 특별 게스트로 출연한 포스트텔 링크의 김승표 본부장은 화물정보망 운영업자들을 대상으로 한 인터넷 웹팩스, 하나팩스의 공개 시연회에서 “스마트폰 기반의 화물정보망에서 포스트텔링크는 다양한 화주들의 가호를 충족하는 EDI를 완벽하게 서비스 하고 있다”고 말했다.

◆ 포스트텔링크란 ?

포스트텔링크는 2005년 9월 28일 통신 재 판매업으로 등록되어 별정통신사업과 부가통신사업 및 ASP사업, FAX, SMS솔루션판매 및 유지보스를 기반으로 하나팩스, 브로드엔웹팩스, 팩스링크, 국제전화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2007년 5월 20일 벤처기업등록을 시작으로 2009년 4월 30일 벤처기업 재 인증 2010년 7월 기술혁신 중소기업 인증을 취득했다.

현재 육상 화물정보망의 불모지인 EDI [Electronic Data Interchange]분야의 독보적인 업체로 인터넷 웹-팩스로 기상청의 기상특보와 각종 서비스를 수행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아이폰 전용 화물정보망 물류인에서도 포스트텔링크의 웹-팩스를 통한 EDI 서비스를 도입해 다양한 화주들의 기호에 맞게 스마트폰 기반의 문서전송에 포스트텔링크의 인터넷 웹팩스를 활용하고 있다.

◆ 포스트텔링크의 추구 이념

창업자 백상훈 대표는 “포스텔링크(Postelink)는 기업 메시징 분야의 혁신적인 리더, 비즈니스 트랜드를 주도하는 비즈니스 인터넷 포스트링크가 되고자 한다”고 포부를 밝히고 있다.

또한 포스트텔링크의 김승표 본부장은 “고객의 승리를 위해 파트너로서, 전문가로서, 수행자로서 고객의 입장에서 사고하며 , 새로운 기술을 익히고 고객의 어려운 부분을 대신 수행한다“고 말했다.

포스트텔링크는 아이디어 지적자본이 혁신적인 가치로 꽃피는 벤처의 신화를 꿈꾸는 기업으로 누구도 절대강자를 자신할 수 없는 인터넷 시장에서 창조적인 아이디어 집단의 강력한 조직력을 무기로 화물운송시장의 화물정보망 EDI 분야도 새롭게 개척해 가고 있다.

◆ 포스트텔링크 웹팩스 소개

포스트텔링크 인터넷 웹팩스는 수신이 무제한이다. 그 동안 다른 인터넷 웹-팩스는 기본료에 월100장 수신으로 제한됐다. 그러나 포스트텔링크의 하나팩스는 ‘무제한 수신 정책’으로 팩스 수신량이 많아도 추가요금 없이 무제한 수신이 가능하다.

단 한 번의 클릭으로 수천 건의 팩스를 보낼 수 없을까 하고 고민했던 사람이라면 인터넷 웹-팩스 하나팩스가 그 해답이다. 일반 팩스로는 불가능한 단 한 번의 클릭으로 수 천건의 대량발송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그 밖에도 종이문서 스캔기능, 강력한 편집기능 등 스마트폰 기반에서 할 수 있는 모든 기능들이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SK브로드밴드 서초 IDC센터에 하나팩스 서버등 네트워크 장비를 운영하고 있어 망의 보안성과 안전성 또한 매우 우수하다.

포스트텔링크의 김승표 본부장은 “화물정보망을 개발하려는 IT업체나 운영업체의 문의를 기다리고 있다고 말하면서 포스트텔링크의 인터넷 웹-팩스는 화물정보망의 필수요소인 EDI구축을 추가 개발비용 없이 실현할 수 있다” 고 설명했다.

한편, 포스트텔링크 인터넷 웹-팩스 하나팩스에 관해 궁금한 점들은 언제든지 전화 1566-3239로 문의하면 친절한 답변을 들을 수 있다.

keepwatch@dipts.com
<저작권자ⓒ 소비자가 보는 경제뉴스 DI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