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SPTV] 주요뉴스브리핑 “‘철도비리’ 의혹, 새누리당 조현룡 의원 검찰 출석”
NSPTV 권경근 아나운서.

(서울=NSP통신 도남선 기자) = (NSPTV 권경근 아나운서) = 시청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8월 6일 주요뉴스브리핑입니다.

철도 비리 의혹을 받고 있는 새누리당 조현룡 의원이 오늘 검찰에 출석했습니다.

새누리당이 윤일병 사건의 재발 방지를 위해 병영문화 개선 종합대책을 추진합니다.

삼성전자가 북미 스마트폰 시장 점유율에서 애플을 꺾고 첫 1위에 올랐습니다.

100억원대 고가 빌딩을 소유한 연예인이 18명에 이르는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세계적인 희귀종 ‘댕구알버섯’이 전국에서 잇따라 발견되고 있습니다.


[뉴스1] 사회 '철도비리' 의혹, 새누리당 조현룡 의원 검찰 출석
철도부품 제작업체로부터 거액의 금품을 받은 혐의를 받고 있는 조현룡 새누리당 의원이 오늘 검찰에 출석했습니다.

서울중앙지검 특수1부는 한국철도시설공단 이사장 시절과 국회의원에 당선된 뒤에 철도부품 업체 삼표이앤씨에서 억대의 금품을 받은 혐의를 잡고 조 의원을 피의자 신분으로 소환했습니다.

검찰은 지난주 조 의원을 출국금지했으며, 운전기사 위 모씨 씨 등 주변인들을 체포해 이틀 동안 집중적인 조사를 벌이기도 했습니다.

검찰은 조 의원이 위 씨 등에게 삼표이앤씨에서 돈을 받아오도록 시켰다는 진술 등을 확보하고 조 의원을 상대로 돈을 받은 경위와 사용처 등을 추궁할 계획입니다.


[뉴스2] 정치 새누리당, 병영문화 개선 종합대책 추진
새누리당이 '윤일병 폭행 사망사건'의 재발 방지를 위해 병영문화 개선 종합대책을 추진합니다.

새누리당 이완구 원내대표는 국회 최고·중진연석회의에서, 내일 새정치연합 박영선 원내대표와 만나 국회 차원의 특단의 대책을 마련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김무성 대표도 윤일병 사건에 대해 철저히 진상조사와 문책을 하고 다시는 이런 일이 일어나지 않도록 하는 계기로 삼아야 한다고 촉구했습니다.


[뉴스3] 경제 삼성전자, 북미 스마트폰 시장 첫 1위
삼성전자가 북미 스마트폰 시장 점유율에서 애플을 꺾고 첫 1위에 올랐습니다.

미국의 시장조사업체 스트래티지애널리틱스는 지난 2분기 북미 스마트폰 시장 점유율을 집계한 최근 보고서에서 삼성전자가 36.2%를 기록해 사상 처음으로 선두 자리에 올랐다고 밝혔습니다.

같은 기간 애플의 시장점유율은 27.9%에 그쳤고, LG전자는 사상 최고 시장점유율인 11.9%를 기록했습니다.


[뉴스4] 경제 재벌닷컴 “100억이상 빌딩 부자 연예인 18명”
100억원대 고가 빌딩을 소유한 연예인이 18명에 이르는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재벌닷컴이 유명 연예인 40명이 보유한 빌딩의 실거래 가격을 지난달 말을 기준으로 조사한 결과 100억원 이상의 빌딩을 보유한 연예인은 이수만 SM엔터테인먼트 회장 등 18명으로 집계됐습니다.

연예인 최고 빌딩 부자는 이수만 회장으로 이 회장 소유의 빌딩은 650원이며 양현석 YG엔터테인먼트 대표의 빌딩은 510억원, 가수 서태지 씨의 빌딩은 440억원의 순이었습니다.

배우 전지현 씨는 논현동과 이촌동 등 2곳에 빌딩을 보유하고 있으며, 실거래가는 230억원으로 여자 연예인 중 최고 빌딩 부자로 꼽혔습니다.


[뉴스5] 전국 세계적 희귀종 '댕구알버섯’ 잇따라 발견
세계적인 희귀종으로 알려진 '댕구알버섯'이 전국 곳곳에서 잇따라 발견되고 있습니다.

어제 댕구알버섯이 발견된 곳은 전북 전주의 한 야산과 충남 서천의 아파트 정원, 강원 영월의 야산 등산로, 그리고 경기도 과천 등 4곳입니다.

농촌친흥천은 계속된 무더위에 태풍 나크리의 영향으로 대기 중 습도가 높아지는 등 조건이 맞아 떨어져 국내에서 일제히 피어난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농촌진흥청은 전주와 서천, 과천에서 발견된 댕구알버섯을 기증받아 종자를 확보한 뒤 인공재배를 시도할 계획입니다.


지금까지 8월 6일 주요뉴스브리핑, 권경근이었습니다.


[영상편집] 오혜원 PD dotoli5@nspna.com
[진행] 권경근 아나운서

aegookja@nspna.com, 도남선 기자(NSP통신)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