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도남선 기자) = 주요뉴스입니다.
우리나라 축구 대표팀이 브라질 월드컵 첫 경기에서 러시아와 1대 1로 무승부를 기록했습니다.
새누리당이 공천 헌금 수수 의혹을 받고 있는 유승우 의원을 제명했습니다.
6월 임시국회가 오늘부터 한달 동안 시작됩니다.
어젯밤 신형 새마을호 열차가 전원공급장치 고장으로 멈춰서 승객들이 불편을 겪었습니다.
오늘 오전 대구 동구 부근에서 규모 2.1의 지진이 발생했습니다.
[뉴스1] 스포츠 “한국, 러시아와 1대 1 무승부”
우리나라 축구 대표팀이 브라질 월드컵 조별리그 1차전에서 러시아와 1대 1로 무승부를 기록했습니다.
우리 대표팀은 후반 23분 이근호의 중거리슛으로 선취골을 뽑았다가 6분 뒤인 29분 왼쪽 수비 라인이 무너지며 케르자코프에게 동점골을 허용했습니다.
이로써 우리나라와 러시아는 승점 1점씩을 나눠 갖고 알제리에 승리를 거둔 벨기에에 이어 나란히 조 2위에 올랐습니다.
우리 대표팀은 오는 23일 알제리와 조별리그 2차전을 치릅니다.
[뉴스2] 정치 “새누리당, 공천 헌금 의혹 유승우 의원 제명 확정”
새누리당은 오늘 오전 의원총회를 열어 지방선거 공천 헌금 수수 의혹을 받고 있는 유승우 의원을 제명했습니다.
유 의원의 제명은 새누리당 재적 의원 2/3 이상의 찬성으로 확정됐습니다.
유 의원은 지난 6·4 지방선거 공천 과정에서 부인 최 모 씨가 이천시장 출마 희망자에게서 1억 원을 받았다가 십여 일 뒤 돌려준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뉴스3] 정치 “6월 임시국회 시작...19대 후반기 원구성 문제 우선 논의”
오늘 정치·외교·통일·안보 분야에 대한 대정부질문을 시작으로 6월 임시 국회가 한 달 동안 열립니다.
이번 임시국회에서는 상임위 구성과 위원장 선출을 비롯해 정보위원회의 전임 상임위 등 19대 후반기 국회 원구성 문제가 우선 논의됩니다.
이와함께 '부정 청탁 금지' 등의 내용을 담은 이른바 '김영란법'과 범죄 은닉 재산 환수 등을 담은 '유병언법' 등 세월호 관련 후속 법안도 집중 논의될 예정입니다.
[뉴스4] 사회 “신형 새마을호 열차 고장으로 심야 이용객 불편”
어젯밤 11시 20분쯤 부산을 출발해 서울로 향하던 신형 ITX 새마을호 열차가 세종시 전의역 부근에서 갑자기 멈춰서는 사고가 발생했습니다.
이 사고로 승객 100여 명이 40여 분 동안 열차 안에서 기다리다, 다른 열차로 갈아타는 불편을 겪었습니다.
코레일측은 전원 공급 장치가 고장나 열차가 멈춘 것으로 보고 정확한 경위를 파악하고 있습니다.
[뉴스5] 사회 “대구 동구 부근 규모 2.1 지진 발생”
오늘 오전 9시 59분쯤 대구 동구 북동쪽 약 4km 지역에서 규모 2.1의 지진이 발생했습니다.
대구 일부 지역에서 약한 진동이 감지됐을 뿐 피해는 없었다고 기상청은 밝혔습니다.
이번 지진을 포함해 올해 한반도에는 모두 19차례의 지진이 발생했습니다.
이상으로 주요뉴스를 마칩니다.
[영상편집] 오혜원 PD dotoli5@nspna.com
[진행] 도남선 기자 aegookja@nspna.com
aegookja@nspna.com, 도남선 기자(NSP통신)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