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SPTV] 주요뉴스브리핑 “금감원, 정보유출 카드사 3곳 현장 검사 착수”

(서울=NSP통신 이지인 기자) = 주요뉴스 브리핑입니다.

[뉴스1] 금융 “금감원, 정보유출 카드사 3곳 현장 검사 착수”

금융감독원이 1억 건이 넘는 개인정보가 유출된 KB국민카드와 롯데카드, NH농협카드에 대한 현장 검사에 착수했습니다.

금감원은 금융회사의 정보 유출 사건과 관련해 오늘 오전 은행과 카드사, 보험사 등 각 금융회사 정보 책임자 90여 명을 불러 정보 보호를 강화해달라고 주문했습니다.

이 자리에서 금감원 최종구 수석부원장은 정보 유출 카드사에 대한 현장 검사 결과 위법 사항이 드러날 경우 엄중하게 제재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뉴스2] 정치 “신년기자회견 뒤에도 박근혜 지지율 50% 중반 유지 ‘강세’”

박근혜 대통령의 국정수행 지지도가 신년 기자회견으로 시작한 둘째 주에도 54.3%를 기록하면서 강세를 계속 이어갔습니다.

리얼미터 조사에 따르면 주초 기자회견으로 56.5%까지 상승했으나 주 중반 소폭 하락세를 보여 주간집계는 지난주와 비슷한 지지율로 마감됐습니다.

한편 국정수행을 잘못하고 있다는 부정적 평가는 1.9% 하락한 39.2%를 기록해 4주만에 30%대로 내려갔습니다.


[뉴스3] 경제 “설 연휴 열차표 잔여석·입석, 내일 아침 10시부터 판매

코레일은 내일 오전 10시부터 올해 설 연휴 기간 열차 잔여석과 입석 승차권을 판매한다고 밝혔습니다.  

코레일은 KTX의 경우 전체 좌석의 5% 정도를 입석 승차권으로 판매하기로 했고, 예약한 승차권은 16일 자정까지 결제하지 않으면 자동으로 예약이 취소됩니다.


[뉴스4] 사회 “정박중인 배에 침입, 냉동복어 훔친 베트남선원 등 구속”

강원 동해해양경찰서는 13일 야간에 어선에 침입해 냉동복어 17상자를 훔친 베트남 국적 선원 2명과 한국인 3명을 특수절도 혐의로 구속하고 달아난 베트남 국적 선원 1명을 쫓고 있습니다.

해경에 따르면 이들은 지난 8일 오후 9시30분쯤 경북 울릉군 저동항 내 정박 중이던 서귀포선적 연승어선 707남성호에 침입해 어창에 보관 중이던 시가 150만원 상당의 냉동복어 17상자를 훔친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뉴스5] 전국 “공주시, 고맛나루장터서 설 명절 선물 클릭 한번으로 OK”

공주시 대표 농·특산물 판매 온라인 장터인 ‘고맛나루 장터’에서 설 명절을 맞아 오늘부터 27일까지 가래떡과 공주알밤으로 구성된 기획상품 ‘고맛나루 장터 선물세트’ 1000개를 한정으로 출시해 판매합니다.

이번 기획상품과 함께 웅진식품에서 만든 ‘웅진 장쾌삼’을 최고 50% 할인된 가격에 판매 하고 있으며, 한우선물세트 등 70여 제품의 ‘할인상품 모음전’도 함께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상으로 NSP뉴스를 마칩니다.


[영상편집] 오혜원 PD dotoli5@nspna.com
[진행] 이지인 기자 imleejiin@nspna.com

imleejiin@nspna.com, 이지인 기자(NSP통신)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