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이지인 기자) = NSP주요뉴스브리핑입니다.
[뉴스1] 증시 “코스피 1967, 코스닥 496, 원달러환율 1050원 30전 마감”
새해 첫 거래일을 맞이한 코스피가 큰폭으로 하락했습니다.
코스피는 전거래일보다 44포인트 떨어진 1967로 마감했습니다.
코스닥은 전거래일보다 3.71포인트 하락한 496으로 거래를 끝냈습니다.
서울외환시장에서 원달러환율은 5원10전 내린 달러당 1050원 30전에 장을 마쳤습니다.
[뉴스2] 경제 “7월부터 자동차 타이어도 결함 있으면 제작사 ‘리콜’ 해야”
국토교통부는 오늘 자동차 타이어 파열로 인한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자동차안전기준에 관한 규칙을 개정해 발표했습니다.
개정안에 따르면 타이어 제작기준을 국제기준 수준으로 강화하고 타이어 결함이 발견되면 제작사가 리콜해야 합니다.
[뉴스3] 기업 “대한전선, 남아공 합작사 파트너지분 인수설 부인”
대한전선의 남아프리카공화국 합작사 파트너인 자스코가 보유지분을 매각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소식통에 따르면 최근 자스코는 합작사의 자사 지분을 매각하기 위해 대한전선과 협의를 진행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이에 대해 대한전선측은 자스코가 지분을 매각한다는 소식은 들었지만 이 지분을 대한전선이 인수할 계획은 아직 없다고 해명했습니다.
[뉴스4] 사회 “목포해경, 불법조업 중국어선 2척 나포”
배타적경제수역내에서 무허가 불법조업을 한 중국어선 2척이 우리 해경에 붙잡혔습니다.
목포해경은 지난해 12월 31일 오후 2시쯤 전남 신안군 흑산면 홍도 북서 약 89km 해상에서 민동어 61685호 등 2척을 EEZ어업법 위반 혐의로 나포했습니다.
이들 중국어선은 해경의 단속 함정에 발각되자 어구를 끊고 약 20여분을 도주하다 헬기등을 투입한 해경의 입체 단속에 검거됐습니다.
[뉴스5] 연예 “이승기-윤아 열애, 양측 4개월째 만남 인정”
가수 이승기와 소녀시대 윤아가 열애를 공식 인정했습니다.
이승기와 윤아는 지난해 9월 정식 교제를 시작해 4개월째 열애 중으로 틈틈이 자동차에서 데이트를 즐긴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이승기와 윤아 소속사 관계자들도 열애를 인정한 상탭니다.
이상으로 NSP주요뉴스를 마칩니다.
[영상편집] 오혜원 PD dotoli5@nspna.com
[진행] 이지인 기자 imleejiin@nspna.com
imleejiin@nspna.com, 이지인 기자(NSP통신)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