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SPTV] 투데이 주요뉴스브리핑 “밴드, 모바일서 네이버·다음 ‘카페’ 서비스 추월”

(서울=NSP통신 이지인 기자) = NSP주요뉴스브리핑입니다.

[뉴스1] 증시 “코스피 1962.91, 코스닥 494.36, 원·달러 환율 1052원 마감”

코스피는 전날보다 5.02포인트 내린 1962.91로 장을 마감했습니다.

코스닥은 전 거래일 대비 1.28포인트 하락한 494.36에 거래를 마쳤습니다.

서울 외환시장에서 원·달러 환율은 전거래일 보다 0.6원 오른 1052.6원에 장을 끝냈습니다.


[뉴스2] 경제 “수출입은행, 복리성 예산 대폭 축소”

수출입은행이 정부의 공공기관 정상화 대책에 따른 ‘긴축경영 방안’을 발표했습니다.

수출입은행은 업무추진비, 회의비 등 활동성 경비의 경우 정부 가이드라인의 목표 10%의 두 배 수준인 20%로 절감할 방침입니다.

예산절감을 위해 기존의 복리성 지출을 대폭 줄이고, 각종 국내외 연수 프로그램 효과성에 대해 전면 재검토하며, 국내외 행사로 지출되는 예산도 최대 40% 수준까지 절감할 계획입니다.


[뉴스3] IT “밴드, 모바일서 네이버·다음 ‘카페’ 서비스 추월”

모바일 SNS 밴드가 모바일 커뮤니티 분야에서 월간 총 체류시간이 다음, 네이버 등의 모바일 ‘카페’ 서비스를 넘어선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시장조사업체 닐슨코리안클릭에 따르면 지난 11월 ‘밴드’의 총 체류시간은 20억 분으로 올해 1월 대비 무려 835% 이상의 성장을 기록했습니다.

이는 ‘네이버카페’ 17억 분, 다음카페 14억 분보다 앞선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뉴스4] 사회 “일용직 40대 男, 가로등 훔쳐 고물상에 팔아”

공사장에서 대형 가로등 기둥을 상습적으로 훔친 일용직 근로자가 경찰에 체포됐습니다.

일용직 근로자 A 씨는 지난 10월 남구 지하차도 건설현장에서 스테인리스 가로등 4개를 크레인 차량을 이용해 훔치는 등, 모두 3차례에 걸쳐 가로등 11개를 훔친 뒤 고물상에 팔아넘긴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뉴스5] 전국 “고흥군, 대중교통 시책평가 최우수기관 선정”

고흥군이 국토교통부 주최로 실시한 ‘2013년도 대중교통 시책평가’에서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됐습니다.

고흥군은 이번 평가에서 특수시책으로 추진 중인 시가지 격주 주차제 실시, 자연친화적 버스승강장 설치, 교통 혼잡 구간 회전교차로 설치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습니다.

이상으로 NSP뉴스를 마칩니다.


[영상편집] 오혜원 PD dotoli5@nspna.com
[진행] 이지인 기자 imleejiin@nspna.com

imleejiin@nspna.com, 이지인 기자(NSP통신)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