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SPTV]순천시, 청년정책 기본계획 수립 공청회 '눈길'
(이영춘기자)

(전남=NSP통신) 이영춘 기자 = 순천시는 시청 대회의실에서 순천시 청년정책 기본계획 수립을 위한 시민 공청회가 열렸습니다.

공청회는 모세환 지역공동체활성화지원센터장의 사회로 허유인 순천시의회 의원, 유양현 주민자치위원장협의회장, 김혜민 청년정책협의체 부위원장, 시민사회단체, 전문가 등이 참석해 참여소통 활성화, 생태문화 예술육성, 교육복지 등 청년들의 삶 전 분야로 확장한 4대 과제를 핵심으로 28건의 추진사업에 대해 열띤 토론을 펼쳤습니다.

[인터뷰] 김선순 순천시 청년정책담당
Q : 오늘 공청회는 어떤 내용으로 진행될 예정인가요?
A : 이번 공청회는 청년정책 5개년 정책 수립 과정을 동영상으로 보고요. 청년정책 5개년 계획에 대한 설명을 드리게 됩니다. 그 내용을 듣고 패널 6분의 패널 토의가 이뤄지고 마지막으로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됩니다.

Q : 청년정책 방향, 추진과제에 대해 말씀 해 주십시오.
A : 오늘 계획들이 당사자인 청년들과 공무원TF팀이 함께해 만들어지는 정책인만큼 오늘 공청회를 통해 시민들의 의견을 듣고 청년정책심의회를 거쳐서 1월달에 최종발표할 계획입니다. 이렇게 발표가 되는 5개년 계획은 앞으로 지역에서 머물고 지역에서 성장할 수 있는 청년정책의 기반이고 여건변화의 매년 연동할 계획을 수립해서 추진할 수 있는 중장기 실행계획의 기본 토대로 활용할 계획입니다.

순천시의 청년정책 5개년 기본계획은 그동안 추진해 왔던 일자리 뿐만 아니라 제안된 정책에 대해 수차례의 집중 검토회의를 거쳐 기본안을 마련하고 이번 공청회를 통해 각계각층의 의견을 수렴해 기본계획을 최종 확정합니다.

순천시가 새로운 청년정책 수립으로 일자리 창출을 넘어 다양한 삶의 전체 영역에서의 활동을 펼칠 수 있을지 관심이 커지고 있습니다.

NSP뉴스 이영춘입니다

NSP통신/NSP TV 이영춘 기자, nsp812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