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SPTV] 순천시, 제23회 낙안민속문화축제 개막
(이영춘 기자)

(전남=NSP통신) 이영춘 기자 = 올해로 23회를 맞이한 과거와 현재의 시간여행으로 순천시의 볼거리 1번지, 전통이 살아 숨 쉬는 순천낙안읍성에서 14일부터 3일간 펼쳐지는 제23회 낙안민속문화축제가 성대한 막을 올렸습니다.

제23회 낙안민속문화축제는 14일부터 16일까지 ‘2020 세계문화유산등재, 낙안읍성 세계인의 품으로’라는 주제로 낙안읍성 백중놀이, 기마장군 순라의식, 한복패션쇼, 전통음식 페스티벌 등 낙안읍성의 멋과 맛을 오롯이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진행합니다.

한복 패션쇼는 15일 열리며 고구려 창작의상, 조선시대 우리옷, 전통혼례복, 생활한복, 창작의상 등이 마련됐습니다.

민속공연으로는 가야금병창, 국악한마당, 낙안초·중학교 농악, 기획공연으로 전통무용단 공연이 열립니다.

올해 처음으로 낙안읍성 고유의 멋과 맛을 사진으로 남길 수 있는 제1회 전국 사진촬영대회가 16일에 열리며 대한민국 팔씨름 천하장사대회도 동시에 진행됩니다.

낙안민속문화축제에서는 관광객들이 선조시대의 생활상을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됐는데요, 놀이마당에서는 큰 줄다리기, 소원지 쓰기, 이엉엮기, 소달구지, 누에체험, 송사체험, 대장간, 옥사체험, 길쌈 등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또한 남도의 전통적인 맛을 즐길 수 있는 제3회 향토 전통음식 페스티벌이 열립니다.

전통음식 페스티벌은 순천의 전통과 향토음식을 각 지역에서 발굴해 전시하고 저렴한 가격으로 맛볼 수 있도록 마련됐으며 관광객들은 물론 미식가들에게도 큰 호응을 불러올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인터뷰 : 해룡면 전통음식 페스티벌 참가자 (양정길 해룡면장)

순천시는 축제기간 중 관람료를 50% 할인해 성인 2000원, 청소년 1250원, 초등학생 750원으로 입장할 수 있습니다.

전통의 맛과 멋을 느낄 수 있는 제23회 낙안민속문화축제가 관광객 유치와 문화적 위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돼 벌써부터 관심이 주목되고 있습니다.

NSP뉴스 정재나입니다.

NSP통신/NSP TV 이영춘 기자, nsp812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