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DB산업은행)

(서울=NSP통신) 강수인 기자 = 산업은행은 지난해 12월 비바리퍼블리카(서비스명 ‘토스’)와 체결한 ‘핀테크 기술협력 및 금융·비금융 상품·서비스 공동 개발·판매’ 업무협약의 일환으로 핀테크 제휴 신상품 ‘KDB토스적금’을 선보인다고 15일 밝혔다.

‘KDB토스적금’은 만 17세 이상 국민이면 누구나 토스를 통해 쉽게 가입할 수 있는 제휴전용 모바일 상품으로 주단위로 납입(주별 최소 1만원~ 최대 5만원)하는 6개월 만기의 자유적금 상품이다. 동 상품은 기본금리 연 0.5%에 자동이체 및 토스 송금 우대 등 최대 연 3.5%의 우대금리를 더해 최고 연 4.0%의 금리를 제공받을 수 있다.

산업은행은 “KDB토스적금은 건강한 재테크 습관을 기를 수 있는 주단위적금 상품”이라며 “소액으로 시작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짧은 만기(6개월)로 만기 달성의 성취감을 쉽게 느낄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산업은행은 “앞으로도 유망 핀테크 기업과의 적극적인 협업을 통해 대한민국의 지속성장을 견인할 수 있는 혁신기업 육성뿐 아니라 고객 친화적인 금융상품 및 서비스 출시 노력도 병행해 갈 것”이라고 밝혔다.

NSP통신 강수인 기자 sink60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