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김빛나 기자 = 6일 금융업계는 웰컴금융그룹 계열사 일부 임직원들이 긴급재난지원금을 취약계층을 위해 기부하기로 했다.

카카오페이는 영수증 서비스를 개편해 종이 영수증 없이 교환‧환불, 구매내역 관리 등 편의성을 높였다.

기업은행과 매일유업은 가정의 달을 맞아 가정배달 자동이체를 등록한 고객을 대상으로 이벤트를 진행하며 현대캐피탈은 현대‧기아차 구매고객을 대상으로 프로모션 이벤트를 진행한다.

티머니페이는 늦어진 개학을 맞이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용돈지급, 등‧하교 페이백 이벤트를 진행한다.

○ …웰컴금융 임직원, 긴급재난지원금 기부 동참=웰컴금융그룹 계열사에 근무 중인 30여명의 임원과 일반직원들은 5월 중 지급 예정인 긴급재난지원금을 어려움에 처한 취약계층을 돕기 위해 기부할 예정이다.

기부에 참여한 임현식 웰컴저축은행 경영지원본부장은 “코로나19로 어려운 환경에 처한 우리 이웃을 위한 기부에 보람을 느꼈다”며 “코로나19의 종식과 극복을 위해 웰컴금융그룹도 서민과 자영업자 등 우리 이웃과 함께하겠다”고 말했다.

○ …종이 영수증보다 편리한 ‘카카오페이 영수증’ 서비스 개편=카카오페이가 ‘카카오페이 영수증’ 서비스를 개편했다. 이를 통해 상세 품목 정보를 담은 매장 영수증을 발급하고 취소 바코드도 포함돼 환불‧교환이 용이해졌다. 또한 카드 외 결제수단을 이용해도 영수증을 받을 수 있으며 월별 영수증 발급 내역은 일‧주간 단위로, 결제 매장별로 볼 수 있어 구매 내역 관리에 효과적이다.

카카오페이는 “카카오페이로 결제, 멤버십 적립, 영수증 관리까지 이어지는 통합적인 경험을 제공해 사용자 편의성을 높여가겠다”고 말했다. 카카오페이는 이번 개편을 기념해 오는 29일까지 카카오프렌즈 영수증 최초 수신 시 카카오페이머니 100원을 지급하는 이벤트도 실시한다.

○ …IBK기업은행‧매일유업, 가정배달 이벤트=IBK기업은행은 다음달 30일까지 매일유업 가정배달 서비스 홈페이지 ‘매일다이렉트’에서 상하목장 유제품군 배달을 신규 신청하고 기업은행 계좌로 자동이체를 등록한 고객을 대상으로 이벤트를 진행한다.

대상고객에게 제품에 따라 매일유업 포인트 ‘매일두’를 최대 5000점 증정하고 이벤트 기간 종료 후 추첨을 통해 10명에게 매일유업 1년 무료 음용권을 지급한다.

한편 기업은행은 2002년부터 2020년에 출생한 19세 이하 영유아·청소년 자녀를 둔 고객에게 자녀 명의 상품 가입 시 1만원 금융바우처를 1회 제공한다. 기존에 기업은행에서 금융바우처 혜택을 받지 않은 경우에만 받을 수 있다.

○ …현대캐피탈, 현대·기아 신차 할부 프로모션=현대캐피탈이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현대·기아자동차의 주요 차종을 대상으로 신차 할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먼저 기아자동차의 대표 패밀리카인 카니발, 모닝, K7 등 기아차 주요 차종을 대상으로 ‘희망플랜 365 FREE’ 프로모션을 진행해 48개월의 할부 기간 중 초기 12개월 동안은 월 납입금 없이 차량을 이용할 수 있다.

또한 현대자동차 더뉴그랜저(HEV포함)와 팰리세이드를 대상으로 현대카드로 선수금을 결제하고 현대캐피탈의 ‘디지털 자동차금융 신청시스템’을 통해 할부계약 시 36개월 기준 2.9%의 저금리 혜택을 받을 수 있다.

○ …티머니페이, 개학준비 학생 용돈지급 이벤트 진행=전자금융기업 티머니는 코로나19로 늦어진 개학, 개강을 맞아 학부모와 학생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고자 이벤트를 기획했다.

‘티머니페이로 용돈타자!’ 이벤트를 통해 중‧고‧대학생(1996년~2006년생) 중 6월 14일까지 티머니페이로 편의점에서 결제한 고객 중 매주 수요일 5명을 추첨해 각 50만원, 총 2000만 원의 용돈을 지급한다. 또한 ‘티머니페이로 화목타자!’ 이벤트를 통해 6월 26일까지 티머니페이로 화요일이나 목요일에 대중교통으로 등‧하교 시 최대 1만2500원까지 T마일리지로 교통비를 돌려준다.

NSP통신 김빛나 기자 shin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