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정효경 기자 = 르노삼성이 자사 초소형 전기차인 트위지를 활용해 부산지역 청년들의 취업활동을 지원한다.

또한 푸조는 봄 맞이 고객 행사를 진행해 참가자를 모집하며 시트로엥은 컴포트 SUV 뉴 C5 에어크로스 SUV를 출시하고 본격 판매에 나섰다.

이외에도 파인디지털은 옥타코어 CPU 기반의 내비게이션 파인드라이브 Q30을 출시했으며 대우조선해양(042660)은 세계 최대 규모인 대우조선해양 1도크에서 초대형원유운반선 4척을 동시에 건조했다.

르노삼성과 부산시, 동신모텍이 함께 체결한 부산 청춘희망카 사업이 본격적으로 시작됐다. (르노삼성)

○…(기업 동향) 르노삼성, 초소형 전기차 트위지 활용해 부산지역 청년 지원=르노삼성의 초소형 전기차 트위지를 활용한 '부산 청춘희망카’ 지원 사업이 본격적으로 시작됐다.

부산청춘희망카는 지난해 5월 르노삼성자동차의 SM3 Z.E. 전기차를 활용해 진행된 바 있는 청춘드림카에 이어 추진되는 청년 일자리 창출 사업의 시즌2 버전이다.

이번 사업을 통해 부산시는 부산지역 청년들에게 친환경 배달과 커피판매가 가능하게 개조한 트위지(TWIZY)를 대여해 주고 지역 유통기업이나 전통시장 등에 취업을 알선하고 월 200만원의 인건비와 컨설팅을 비롯한 교육 활동 등을 지원하게 된다.

르노삼성은 올해 시범사업 형태로 추진되는 청춘희망카 사업에 트위지 10대를 지원하고 부산공장에서 트위지가 본격 생산되는 2020년부터 3년간 총 300대 수준까지 지원할 계획이다.

○…(이벤트·행사) 푸조가 오는 17일부터 19일까지 1박2일로 일산 킨텍스 캠핑장에서 진행되는 푸조 스프링 페스티벌의 참가자를 모집한다.

참가를 원하는 경우 홈페이지에서 원하는 푸조 모델의 시승 신청 후 가까운 전시장에서 시승을 완료하면 참가 신청이 가능하며 푸조 고객은 홈페이지 로그인 후 행사 참여 신청을 하면 된다.

푸조는 당첨자에게 1박2일 오토 캠핑장 및 시민 가족 캠핑장 장소를 제공과 함께 채낙영 쉐프와 함께하는 캠핑푸드 클래스, 아웃도어 피트니스 등의 클래스와 인기 아티스트들의 공연을 관람할 수 있는 올 패밀리 뮤직페스티벌 원데이 티켓을 제공한다.

○…(신차) 시트로엥, 뉴 C5 에어크로스 SUV 출시=시트로엥(CITROËN)이 컴포트 SUV 뉴 C5 에어크로스 SUV를 출시하고 본격 판매에 나선다.

뉴 C5 에어크로스 SUV는 SUV모델에서 충족되기 어려운 ‘편안함’이라는 가치를 최대한 실현해낸 시트로엥의 플래그십 SUV다.

뉴 C5 에어크로스 SUV는 국내에서 총 세 개의 트림으로 출시되며 가격은 부가세 포함, 개별소비세 인하를 적용해 3943만~4734만원이다.

○…(부품·용품) 파인디지털, 옥타코어 CPU 기반 파인드라이브 Q30 출시=파인디지털이 옥타코어 CPU를 기반으로 지도 자동 업데이트와 최적화된 멀티태스킹을 제공하는 내비게이션 파인드라이브 Q30을 출시했다.

파인드라이브 Q30은 최초 1회 스마트폰 연동을 통해 새로 생긴 도로와 랜드마크까지 반영한 지도를 상시 자동 업데이트 할 수 있어 이용자 편의성이 증대됐다.

지난 20일 대우조선해양 1도크에서 건조중인 VLCC 4척 중 2척이 진수되고 있다. (대우조선해양)

○…(기업 동향) 대우조선해양, 세계 최대 규모 1도크에서 VLCC 4척 동시 건조=세계 최대 규모인 대우조선해양 1도크에서 초대형원유운반선(이하 VLCC) 4척이 동시에 건조 되고 그 중 2척이 진수됐다.

대우조선해양 1도크는 길이 530미터, 폭 131미터에 달하는 기네스북에도 등재된 세계 최대 규모다. 또한 1도크는 길이 330미터, 폭 60미터에 달하는 VLCC급 선박 4척(2척 전선, 2척 반선)을 동시에 건조할 수 있는 규모다.

NSP통신 정효경 기자 hyok31@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