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김빛나 기자 = 신한은행은 지난 8월 40%의 지분을 인수했던 인도네시아 현지은행 Bank Metro Express(이하 BME)의 추가지분 인수를 통해 약 98%의 지분을 확보했다고 30일 밝혔다.

신한은행은 지난 11월 5일 인도네시아 금융 감독당국인 OJK(OTORITAS JASA KEUANGAN)로부터 인수승인을 받은 Centratama Nasional Bank(이하 CNB)에 대해서도 연내 인수작업을 마무리한 후 내년 중 양행을 통합 신한인도네시아은행(가칭)의 출범과 함께 인도네시아 핵심 경제권인 자바섬 전역에 채널을 확보하고 본격적인 영업에 나설 계획이다.

신한은행은 인도네시아에서의 성공적인 사업확장을 위해 2020년까지 단계별 중장기 전략방안을 수립하고 추진해 나갈 방침이다.

이로써 신한은행은 베트남, 캄보디아, 인도네시아, 싱가폴, 필리핀, 미얀마, 인도로 이어지는 주요 동남아 금융시장에 모두 진출하게 돼 ‘아시아 금융벨트 구축’ 이라는 글로벌사업 전략방향을 한층 더 공고히 하게 됐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이번 신한은행의 BME와 CNB의 인수는 신한의 글로벌사업을 한단계 레벨업 하는 기폭제가 될 수 있을 것이다”며 “더불어 글로벌 플레이어로 도약하고자 하는 신한은행의 꿈을 이루는데 있어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김빛나 기자, kimbn@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