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김하연 기자 = 안지오랩(251280)은 혈관신생(Angiogenesis) 분야에 특화된 바이오 벤처기업으로서 천연물 기반의 혈관신생억제제를 이용한 의약품 및 건강기능식품을 개발하고 있다.
혈관신생이란 기존의 미세혈관으로부터 새로운 혈관이 생기는 것을 의미한다.
암세포 및 지방세포 등이 비정상적인 혈관신생을 통해 증식하게 되는데 안지오랩의 약물은 이를 막고 영양공급을 차단해 세포를 사멸시키는 작용기전을 지닌다.
안지오랩은 주요 파이프라인으로 비만치료제, 습성 황반변성 치료제, 치주질환 치료제, 중이염 치료제, 건선 치료제 등을 개발하고 있으며 혈관신생 억제를 통해 내장지방을 감소시키는 건강기능식품을 판매하고 있다.
건강기능식품 부문은 안지오랩의 캐쉬카우로서 올 해 견조한 성장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된다.
내장지방을 감소시키는 레몬밤추출물 기반 제품을 판매하고 있으며 홈쇼핑 등에서 판매 호조를 기록하고 있다.
정승규 키움증권 애널리스트는 “지난해 12억을 기록한 안지오랩의 매출액은 올해 55억으로 4배 이상 증가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본 정보(기사)는 해당 업체에서 제공한 투자 참고용 자료로 NSP통신 의견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NSP통신/NSP TV 김하연 기자, haaykim@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