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김태연 기자 = 아진엑스텍(059120)은 ‘모션제어 칩’을 연구 • 개발하는 회사이다. 모션제어 칩은 자동화 장비에 탑재되어 모터의 회전수와 속도를 제어하는 자동화 공정의 핵심적 역할을 수행한다.

주요 고객사는 SEMES, 주성엔지니어링, 하이비젼시스템, AP 시스템 등 500여개의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 장비 업체이다.

모션제어 칩 원천기술을 보유한 아진엑스텍의 사업환경이 긍정적이다. 모션제어 칩의 국산화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아진엑스텍의 모션제어 칩은 외사제품 대비 가격과 고객대응 측면에서 장점이 있다고 보인다.

전방산업(IT•디스플레이) Capex 확대로 외형 성장이 기대되고 있다. 기존 전방산업 뿐만 아니라 2차전지 장비업체 향 매출이 발생하고 있어 전방산업 포트폴리오가 다각화되고 있다.

4차산업과 로봇시장의 개화로 인한 수혜이다. 아진엑스텍은 모션제어 칩 원천기술을 보유한 유일한 국내회사로서 시장 성장에 따른 수혜가 예상된다.

올해 아진엑스텍의 실적은 매출액 353억원(YoY, +14.9영업이익 106억원(YoY, +36.2%)으로 전망된다.

실적 성장의 주된 이유는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와 같은 전방산업 Capex투자에 따른 수혜와 외형성장에 따른 영업 레버리지 효과 발생에 기인한다.

강진구 한국투자증권 애널리스트는 “아진엑스텍의 핵심역량은 칩의 개발 및 설계에 있으며 생산의 대부분은 아웃소싱하는 Fabless형태의 비즈니스 모델을 채택하고 있어 기본 수익성이 우수한 특징을 지니고 있다”고 분석했다.

본 정보(기사)는 해당 업체에서 제공한 투자 참고용 자료로 NSP통신 의견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NSP통신/NSP TV 김태연 기자, ang1130@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