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YP엔터테인먼트)

(서울=NSP통신) 류수운 기자 = 걸 그룹 트와이스의 일본내 인기가 여전하다.

트와이스는 지난달 28일 발메된 일본 데뷔 베스트앨범 '#TWICE'로 16일 기준 오리콘 데일리앨범차트 3위를 기록했다. 6월 출시 앨범으로 차트 톱5에 트와이스만이 유일하게 랭크돼 현지 인기를 실감하게 한다.

'#TWICE'는 발매와 함께 4일 연속 오리콘 데일리 앨범차트 2위를 지키다 데뷔 쇼케이스 이후 1위에 올라 사흘 연속 정상을 고수하는 기염을 토해낸 바 있다. 또한 지난 5일 공개된 오리콘 주간 앨범차트에서도 2위에 올랐으며, 6월 월간 앨범차트에서도 13만 594장의 판매고로 일본 대표 기획사 쟈니스의 인기그룹 칸쟈니 에이트에 이어 2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소속사 관계자는 “6월의 끝무렵인 28일 공개되면서 집계 기간에 있어서 불리한 조건임에도 불구하고 월간차트에서 거둔 호성적은 일본에서 불고 있는 트와이스의 인기열풍을 여실히 보여 준 것”이라고 평했다.

한편 트와이스의 일본 데뷔 앨범 '#TWICE'는 2016년부터 2017년 7월 현재까지 현지에서 발매된 K팝 아티스트 앨범 중 발매 첫 주 최다 판매량을 기록 중에 있다.

NSP통신/NSP TV 류수운 기자, swryu64@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