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세포배양산업지원센터는 기업지원 및 공용장비 활용을 위해 입주기업과 지역 바이오기업을 대상으로 센터 내에 구축되어 있는 세포배양 관련 기기분석 실습 교육을 5월에 무상으로 운영한다고 밝혔다. (사진 = 의성군)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의성군(군수 김주수) 세포배양산업지원센터(이하 ‘센터’)는 기업지원 및 공용장비 활용을 위해 입주기업과 지역 바이오기업을 대상으로 센터 내에 구축되어 있는 세포배양 관련 기기분석 실습 교육을 5월에 무상으로 운영한다고 밝혔다.

교육의 주요 내용으로는 ▲고성능 액체크로마토그래피(HPLC) (5월 9일) ▲중합효소 연쇄반응기 (5월 9일) ▲생화학 분석기 (5월 17일) ▲엔도톡신 테스트 (5월 22일) ▲화학발광이미지분석기 (5월 30일)의 장비 가동방법, 기기분석, 결과해석 등 실습 중심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 과정에는 기업에서 경험하기 힘든 고성능 액체크로마토그래피(HPLC) 기기를 활용한 실습이 마련되어 있어 차별화된 교육이 될 거라 예상한다.

고성능액체크로마토그래피(HPLC)란 세포배양 분야에서 유효물질의 순도, 안정성, 불순물 분석 등 품질관리에 필수적으로 사용되는 분석장비로 고감도, 고분리 기능을 가지고 있어 장비를 효율적으로 활용하기 위해 전문적인 교육이 꼭 필요하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이번 현장 맞춤형 교육을 통해 세포배양 관련 기업의 연구개발 분야에 많은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며 “지속적인 역량강화 지원을 통해 세포배양산업 발전에 앞장서는 의성군이 되겠다”고 밝혔다.

NSP통신 조인호 기자(eno8166@nspna.com)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