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시는 지난 2일 전 부서 공모사업 담당자 60명을 대상으로 국·도비 확보를 위한 경쟁력 있는 공모사업 기획 및 계획서 작성을 위한 ‘공모사업 담당자 역량강화 특강’ 을 실시했다. (사진 = 상주시)

(경북=NSP통신) 김대원 기자 = 상주시(시장 강영석)는 지난 2일 전 부서 공모사업 담당자 60명을 대상으로 국·도비 확보를 위한 경쟁력 있는 공모사업 기획 및 계획서 작성을 위한 ‘공모사업 담당자 역량강화 특강’ 을 실시했다.

상주시는 정부의 공모사업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공모사업의 기획 및 프레임 만들기, 공모사업 계획서의 세부내용 및 작성 방법에 대한 특강을 마련했다.

상주시는 전년도 2023년 12월 말 기준 공모사업 49건에 선정되어 국·도비 1218억 원을 확보했으며 지속적인 직원 역량강화와 선제적인 공모사업 대응을 통해 시정 발전에 힘쓸 예정이다.

차형원 미래정책실장은 “공모사업은 지역발전의 기회로 작용할 수 있으며, 지방자치·지방분권·재정분권의 본격화에 따른 지자체 간 선의의 경쟁이 가속화되고 있다. 지속적인 직원 교육을 통해 국도비 확보에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김대원 기자(won020709@nspna.com)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