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대 한국어문학과 이용욱 교수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전북 전주대학교(총장 박진배) 한국어문학과 이용욱 교수가 '현대문학이론학회' 2022년 정기총회에서 차기 학회장으로 선정됐다.

2년 임기의 학회장으로 선출된 이용욱 교수는 '국어문학회'와 '한국언어문학회' 학회장을 역임하고, 학술지에 70여 편을 논문을 상재한 디지털시대 매체 미학과 문학 연구를 선도하고 있는 중견 연구자이다.

이용욱 신임 학회장은 “30여 년의 전통과 학술지 91집을 발간하면서 한국 현대문학이론을 선도하고 있는 유서 깊은 학회의 학회장을 맡게 돼 무한한 영광”이라며 “2년 임기 동안 해외 학자들과의 공동 콜로키엄, 국제학술대회 개최, 신진연구자 지원사업 등을 통해 명실상부한 한국 현대문학의 대표적인 학술단체로 발전시키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1992년 창간된 '현대문학이론학회'는 한국 현대문학과 문학 이론에 관한 제반 연구를 기반으로 회원 상호 간의 학술교류를 도모하고, 아울러 한국문학의 발전을 꾀하고자 설립한 순수 학술단체이다. 한국연구재단 등재 학술지 '현대문학이론연구'를 연 4회 정기 발행하고 있으며, 정기학술대회를 개최하고 있다.

NSP통신 김광석 기자 nspk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