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청 전경

(전북=NSP통신) 박윤만 기자 = 전북 익산시(시장 정헌율)가 7일 SNS를 활용한 시정 홍보와 시민과의 소통 강화를 위해 전 직원을 대상으로 역량 강화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SNS 마케팅 한방에 따라잡기’, ‘2019 SNS 트렌드를 읽다’ 등 SNS 저서와 다수 강의 경력을 보유한 정진수 감성컴퍼니 대표가 맡았다.

정 대표는 SNS에 마케팅 기법을 접목해 쉬우면서도 전략적으로 익산시를 홍보할 수 있는 노하우를 설명해 직원들의 호응을 이끌었다.

특히 직원들의 연령대와 목적에 맞는 SNS 활용방법을 설명하는 등 역량강화에 초점을 맞춰 진행됐으며 타 시군의 우수사례를 바탕으로 어렵게만 생각하던 SNS 인식을 깨고 그 활용의 중요성을 심어줬다.

익산시 관계자는 “익산시 공식 SNS에 좋아요 한번 누르는 것만으로도 홍보에 큰 힘이 된다”라며 “시에서 이뤄지는 각종 축제와 행사, 문화·관광, 생활정보 등 다양한 정보들을 SNS를 이용해 홍보하는 법을 이해하고 시민들과 소통을 강화할 수 있도록 직원 역량강화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익산시는 시민들에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블로그, 유튜브 등 다양한 SNS를 운영하고 있다.

NSP통신 박윤만 기자 nspym@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