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한국e스포츠협회가 LCK 아카데미 시리즈(이하 LCK AS) 아카데미 리그 1라운드가 지난 3일 마무리됐다.
LCK AS 아카데미 리그는 LCK 법인이 주최하고 한국e스포츠협회가 주관하는 대회로, LCK 팀 소속의 아카데미 팀이 출전하는 LCK 산하 공식 리그다.
LCK AS 하반기 아카데미 리그 1라운드 결과, OK저축은행 브리온 아카데미가 1위에 오르며 기세를 높였다.
이어 BNK 피어엑스 아카데미와 T1 이스포츠 아카데미 루키즈가 공동 2위를 차지했으며, 상반기 아카데미 리그 우승팀인 DK는 4위를 기록했다.
농심 이스포츠 아카데미, KT 아카데미, 광동 프릭스 아카데미가 그 뒤를 이었다.
각 참가 팀들은 창의적인 플레이와 독특한 전략, 개성있는 팀 컬러로 e스포츠 시청자들에게 다양한 관전 포인트를 선사하고 있다.
앞으로 이어질 경기에서 각 팀의 기량과 전략이 어떻게 변화할지 귀추가 주목된다.
3일 1라운드 종료 직후 2라운드 경기가 바로 이어졌다.
2라운드는 11월 3일부터 16일까지 매주 주말 2시부터 온라인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풀리그에서 최종 4위까지 플레이오프 진출권이 주어지기 때문에 각 팀들은 플레이오프 진출을 목표로 남은 2주간 더욱 치열한 경쟁을 벌일 것으로 보인다.
LCK AS 하반기 아카데미 리그 플레이오프는 11월 23일부터 24일까지 양일간 빅플레이스 스튜디오(서울 강남)에서 오프라인으로 개최된다.
23일 오전 11시부터는 4강 경기가, 24일 오후 2시부터는 결승 경기가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LCK AS 아카데미 리그 우승팀에는 우승 트로피와 상금 800만원이 수여되며, 준우승팀과 공동 3위 팀에는 각각 상금 300만원과 100만원이 수여될 예정이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bhlee2016@nspna.com)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