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NSP통신) 김대원 기자 = 대구문화예술진흥원(원장 ‘박순태’ 이하 ‘문예진흥원’)은 31일 대구생활문화센터 어울림홀에서 박순태 신임원장을 비롯해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ESG·인권·윤리·안전보건 경영 이행을 위한 경영 정책 선언식을 개최했다.
문예진흥원 2기 출범에 발맞춰 개최된 이번 선언식에서는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ESG경영 중요성 인식 및 실천 ▲문화예술기관 ESG 이니셔티브 이행 선언 ▲인간의 존엄과 가치를 중시하는 인권경영 적극 실천 ▲투명한 조직문화 정착과 윤리문화 확산 기여 ▲시민 및 종사자의 생명과 안전을 최우선하는 안전보건 경영 이행 등의 내용이 담겼다.
또한 선언식에 이어 팀장 이상 간부를 대상으로 청렴·부패 방지, 인권경영 및 ESG경영 교육도 함께 시행됐다.
이날 교육에서는 ‘건강한 조직문화 조성, 상호존중 문화 확산, 친환경 경영’ 등에 대한 정확한 인식과 더불어 임원을 비롯한 관리자로서의 책임과 역할을 강조했다.
문예진흥원 박순태 원장은 “대구문화예술진흥원 2기 출범에 부응해 공직자로서의 올바른 인식을 다시 한번 새기며 건전한 조직문화 조성을 통한 제2의 도약을 준비해나가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김대원 기자(won020709@nspna.com)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