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육학술정보원은 지난 3일 KERIS 3층 대회의실에서 한성대학교와 교육·연구 협력을 위한 협약식을 체결했다. (사진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경북=NSP통신) 김대원 기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원장 정제영, 이하 KERIS)은 지난 3일 KERIS 3층 대회의실에서 한성대학교와 교육·연구 협력을 위한 협약식을 체결했다.

KERIS는 한성대학교와 기초소양교육 강화 등 대학의 교육·연구와 원격교육을 지원하고, 올해 공표된 제3차 대학도서관진흥종합계획의 적극 이행을 위한 협력방안을 함께 모색할 계획이다.

주요 협력 분야는 △ 기초소양 교육 강화를 위한 교육 프로그램 공동 기획 및 우수사례 보급·확산 △ 대학원격교육 활성화를 위한 인적·물적 자원의 공동 활용 △ 대학도서관 발전계획 수립과 전문인력 역량 강화를 위한 컨설팅 및 교육과정 공동운영 △ 학술정보자원 공동활용 협력체계 구축 및 양 기관 협력 성과에 대한 홍보·확산 등을 포함하고 있다.

KERIS 정제영 원장은 “디지털 전환 시대에 미래 대학에 요구되는 창의융합인재 양성 및 기초소양 역량강화를 위해 KERIS가 적극 지원하겠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대학도서관이 대학의 미래 교육과 연구 혁신 지원을 위한 단계별 로드맵 마련의 초석이 될 것이다”고 밝혔다.

NSP통신 김대원 기자(won020709@nspna.com)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