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NSP통신) 김대원 기자 = DGB금융그룹(139130)은 19일 대구 중구에 소재한 중구노인복지관(관장 김창규)에서 지역 어르신을 위한 봉사활동 및 급식소 환경개선을 위한 후원금을 전달했다.
이번 전달식으로 급식소 내 식기 세척기 교체를 통해 위생적인 급식 지원과 식당 근로자의 근무 및 자원봉사자의 활동 환경이 개선됐으며, 이날 단순 전달식에 그치지 않고 대학생과 임직원 봉사단의 배식 봉사활동으로 주민과 소통하며 진정성을 더했다.
또한 대구콘서트하우스와의 협약으로 복지관 내 로비에서 ‘찾아가는 음악회’ 를 개최해 전문 오케스트라의 연주와 성악가의 공연으로 축제 분위기를 자아냈으며, 지난 5월 DGB금융지주 창립기념일에 축하 화환 대신 받은 쌀도 함께 기부했다.
DGB금융그룹 황병우 회장은 “급식소 환경개선과 봉사활동으로 흘린 구슬땀으로 어르신들의 건강과 복지증진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과 상생하며 어르신들의 건강을 위한 다양한 ESG 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DGB금융그룹은 일상생활 속 어르신들의 편의성 증진을 위해 ‘디지털 효도관’ 을 지원하고 ‘DGB금융체험파크’ 를 통해 ‘9988금융교실’ , 보이스피싱 예방교육 등 어르신 복지증진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확대해나갈 예정이다.
NSP통신 김대원 기자(won020709@nspna.com)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