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남부경찰서는 29일 포항시 남구 이동초등학교에서 경찰, 녹색어머니회, 모범운전자회, 교육청, 학교 등 유관기관과 함께 등굣길 어린이 교통안전 캠페인을 실시했다. (사진 = 포항남부경찰서)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포항남부경찰서(서장 시진곤)는 29일 포항시 남구 이동초등학교에서 경찰, 녹색어머니회, 모범운전자회, 교육청, 학교 등 유관기관과 함께 등굣길 어린이 교통안전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날 캠페인에서는 등굣길 어린이들 대상으로 ‘길을 건널 때는 서다-보다-걷다’ 보행3원칙을 알려주며 도로 횡단 시 안전 보행할 수 있도록 보행 지도 및 교육했고, 보행3원칙이 기재된 포돌이·포순이 투명 화일 및 알림장도 함께 배부했다.

또한 등굣길 어린이보호구역을 지나는 운전자들과 학부형들을 대상으로 어린이보호구역 내 감속운행과 불법주정차 금지, 횡단보도에서는 일단정지 등 어린이 교통안전을 위한 교통법규 준수를 재차 당부하며, 유관기관과 함께 어린이들이 등하교하는 어린이보호구역을 둘러보며 교통안전 시설을 다시 한번 점검하고 이에 대해 논의하는 간담회 시간도 가졌다.

시진곤 서장은 “어린이보호구역에서만큼은 무엇보다 어린이 안전이 최우선이며, 스쿨존 내 교통사고 제로화를 위해 앞으로도 경찰과 유관기관, 시민 모두가 함께 노력해야 할 부분이다”며, “경찰에서도 홍보 및 교육 활동과 지속적인 시설점검을 통해 안전한 스쿨존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NSP통신 조인호 기자(eno8166@nspna.com)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