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김빛나 기자 = 13일 금융업계는 하나은행과 인하대가 인천시 동반성장 생태계 조성을 위해 협약을 체결하고 관련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신한금융 해외투자금융 부문은 에트리홀딩스와 협약을 통해 유기적인 기술사업화에 적극 협력한다. 핀크는 데이터3법 시행을 앞두고 마이데이터 서비스 확장에 나섰다.
새마을금고중앙회는 취약계층 아동의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비대면 봉사 형식으로 키트를 만들고 지역아동센터에 전달한다.
○ …하나은행‧인하대, 지역사회 동반성장 지원=하나은행은 지난 10일 인하대학교와 ‘중소기업 및 지역사회 상생 협업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신성장 기업 및 지역사회와의 동반성장 생태계 조성에 나선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하나은행은 인하대, 인천시가 공동으로 진행하는 프로젝트 등에 금융지원을 하고 복지사업 프로그램 등을 통해 지역 내 동반성장 생태계 조성에 협력한다.
○ …신한금융‧에트리홀딩스, 기술사업화 협약 체결=신한금융 GIB(글로벌투자금융) 사업부문은 에트리홀딩스와 유기적인 기술사업화투자 협력체계 구축 및 유망기업 발굴·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에트리홀딩스는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이 100% 출자한 기술사업화 전문투자기관이다.
양사는 비대면으로 진행된 이번 협약을 통해 ▲ 딥테크 공공기술사업화 기업 발굴·투자 및 성장 지원 ▲ 에트리홀딩스가 투자한 기업에 대한 신한금융그룹의 후속 투자 지원 ▲ 딥테크 유망기업의 글로벌 유니콘기업 성장 지원 ▲ 투자조합 및 펀드 공동 결성·운용 등을 적극 협력한다.
○ …핀크, ‘마이데이터 서비스’…범위 확대=핀크가 초 밀착형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전면 개편한다. 고객의 금융조회 범위를 확장하고 개별 맞춤형 기능을 추가해 서비스 경쟁력을 대폭 강화했다.
금융조회 서비스 범위는 대출‧증권‧신용(T스코어)으로 확대되고 개별 맞춤 기능으로는 이용자의 수입‧소비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소비 히스토리’ 서비스를 추가했다. 핀크는 오는 8월 마이데이터 사업 인가 후 고객의 금융 데이터를 활용해 세밀한 분석과 정교한 오퍼링을 진행할 맞춤형 서비스를 지속 출시할 계획이다.
○ …새마을금고, 코로나19 예방 ‘MG어린이 튼튼 키트’ 제작=새마을금고중앙회가 취약계층 아동의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천마스크와 손소독제 등 위생용품이 담긴 ‘MG어린이 튼튼 키트’ 제작 봉사 활동을 펼쳤다.
임직원들의 바느질로 제작된 파우치는 직접 만든 천마스크와 손소독제, 소독용 티슈 등 각종 위생용품으로 구성됐다. 이 키트는 NGO단체 ‘더프라미스’를 통해 서울시내 지역아동센터에 전달될 예정이다.
NSP통신 김빛나 기자 shin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