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김빛나 기자 = 1일 금융업계는 신한금융이 씨젠, 코트라와 함께 인도네시아에 코로나19 진단키트 5000명 분을 기부했다.
핀테크 기업 핀크는 하나카드, 콘텐츠웨이브와 웨이브 구독료를 핀크머니로 적립해주는 ‘웨이브 카드’를 출시했고 KB국민카드는 ‘펭수 체크카드’ 신규 디자인 출시와 30만장 발급 돌파를 기념해 이벤트를 진행한다.
한편 수출입은행과 산업은행은 두산중공업 경영정상화에 1조2000억원을 추가지원하기로 결정했다.
○ …신한금융, 인니에 코로나19 진단키트 기부=신한금융은 지난 5월 29일 국내 바이오기업 씨젠,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와 함께 인도네시아 국가재난방지청(BNPB)에 코로나19 진단키트 5000명분을 기부했다. 신한금융은 지난 2015년 신한은행이 현지은행을 인수하고 신한카드와 신한금융투자가 동반 진출하며 현지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코로나19 진단키트 수출 기업 씨젠은 지난 4월부터 신한금융과 손잡고 국제사회에 진단키트를 기부하고 있다. 또한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는 인도네시아에 전달할 키트의 통관 및 배송을 맡아 이번 기부가 원활히 진행될 수 있도록 지원했다.
○ …핀크, 구독료 돌려주는 ‘웨이브카드’ 출시=핀테크 기업 핀크가 콘텐츠웨이브, 하나카드와 함께 전월 실적에 따라 월 최대 1만3900원의 웨이브(wavve) 구독료를 핀크머니로 돌려주는 ‘웨이브 카드’를 출시했다.
이 카드는 정기구독을 결제하는 고객뿐 아니라 SKT의 주요 요금제를 통해 무료구독 중인 고객도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적립’ 형식으로 설계했다. 카드 출시를 기념해 오는 6월 중순부터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경품 이벤트의 경우 매주 LG 시네마 빔, 사운드바 등을 추첨 형식으로 제공하며 1번의 카드 발급으로 12주간 중복 참여 가능하다.
○ …KB국민카드, ‘펭수’ 카드 신규디자인 출시=KB국민카드가 대세 캐릭터 ‘펭수’의 귀여운 포즈를 담은 ‘KB국민 펭수 노리 체크카드’ 신규 디자인을 추가로 선보였다.
이번 ‘펭요미(펭수+귀요미)’ 디자인은 지난 2월 출시된 디자인과 같이 내년 2월 16일까지 한정 판매된다. 한편 지난 2월 17일 선보인 ‘KB국민 펭수 노리 체크카드’는 출시 95일 만에 발급 카드 수 30만 장을 기록했다.
KB국민카드는 신규 디자인 추가와 30만 장 발급을 기념해 6월 말까지 발급받은 ‘펭요미’ 카드로 10만원 이상 사용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애플 워치 5세대, LG시네빔, 신세계상품권 5만원 등 총 260명에게 경품을 제공한다.
○ …두산중공업 정상화 ‘1조2000억원’ 추가 지원=수출입은행과 산업은행은 두산중공업 정상화 작업에 필요한 1조2000억원을 추가 지원하기로 결정했다.
앞서 두산중공업은 1조8000억원을 지원받은 바 있다. 채권단은 “두산그룹 및 두산중공업의 재무구조개선계획을 포함한 정상화 작업 이행 여부를 철저히 점검해 방안이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관리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NSP통신 김빛나 기자 shin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