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앤다운
게임주 하락…드래곤플라이 상한가·팡스카이↓
(경기=NSP통신) 조현철 기자 = 경기 오산시(시장 곽상욱)가 50~60대 신중년 세대의 인생 제2막을 돕기 위해 온라인으로 홈패션 3급 자격증 강의를 진행한다.
‘5060 신중년 평생교육 프로그램’ 일환으로 진행되는 이번 자격증 과정은 신중년 세대의 은퇴설계 등 인생 재도약을 위해 운영되는 사업이다.
지난 13일부터 프로그램 신청자를 접수 받아 당초 계획 인원을 2배 초과한 60명을 최종 선발했다.
이번에 개설된 과정은 홈패션 3급 자격증 취득을 위한 기초과정으로 과정 수료 후 심화반을 수료해 포트폴리오를 제출하면 홈패션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코로나19 영향으로 네이버밴드를 통해 온라인 동영상 강좌로 제공된다. 수강생들은 수강생 확인 후 가입 가능한 비공개 네이버밴드를 통해 자택에서 동영상 강좌를 수강하고 과정 종료 후 오프라인으로 완성한 작품을 제출하게 된다. 기초과정을 수료한 수강생은 추후 개설되는 심화반 과정 신청 자격이 주어진다.
시 관계자는 “이번 강좌 운영을 통해 5060 신중년 세대들이 언제 어디서든 접근 가능하고 친근한 평생학습 환경을 구축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NSP통신 조현철 기자 hc1004jo@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