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P통신) 류수운 기자 = 특허청이 지식재산권(지재권)보호 인식 제고를 위해 포털사이트를 통한 ‘지재권보호 온라인 이벤트’를 실시한다.
오는 23일부터 3개월간 진행될 이번 이벤트는 검색포털 네이버와 다음에서 해외지재권보호제도 홍보 및 위조상품 근절 캠페인를 주제로 펼쳐진다.
이번 이벤트는 3차로 나뉘어져 있으며 1차 및 2차이벤트는 해외진출 우리 기업의 지식재산권을 보호하기 위한 특허청의 해외지재권보호사업 시책(애로상담, 심판 및 소송비용 지원, 실태조사 및 정보제공, 연구활동) 홍보이며 3차이벤트는 국내 위조상품 유통근절 필요성 및 위조상품 근절을 위한 시책(단속활동 및 신고포상금제도) 홍보로 진행될 예정이다.
1차이벤트(7. 23~8. 19)는 여름휴가, 2차이벤트(8. 20~9. 16)는 북경올림픽, 3차 이벤트(9.17 ~ 10.23)는 추석을 테마로 아기자기한 배너 플래쉬화면 및 지식재산권보호에 관한 OX 퀴즈페이지로 구성된다.
응모자 총 434명에 대해서는 추첨을 통해 PMP, 전자사전, 디지털카메라, MP3 플레이어 등 다양한 경품이 제공된다.
특허청 관계자는 “특허·상표 등 지재권이 국가대외이미지 및 국민경제 및 재산, 안전에 미치는 막대한 영향에 대한 국민 인식도를 제고하고자 이번 이벤트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DIP통신, swryu64@dipts.com
<저작권자ⓒ 대한민국 대표 유통경제 뉴스 DI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