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P통신) 류수운 기자 = 지멘스PLM소프트웨어는 현장근로자들에게 적합한 새로운 버전의 ‘팀센터 익스프레스 V4’를 21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신규버전은 팀센터 익스프레스는 벨로시티 시리즈의 cPDM(collaborative Product Data Management) 구성 요소로서, 내장 프로젝트 관리 옵션을 비롯해 생산 현장 상에서의 클라이언트 액세스가 가능한 신기능을 추가했다.

‘팀센터 익스프레스 V4’는 프로젝트 매니저 및 엔지니어, 생산 현장 근로자들 간의 실시간 신속한 협업 구현을 가능하게 해주며, 또한 새롭게 추가된 두 개의 모듈을 통해 작업자들이 제품 데이터의 공유와 관리를 쉽게 하도록 돕는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이 회사측에 따르면 실제로 생산 현장에서의 사용을 위해 개발된 ‘__ 플로어 뷰어 (Shop Floor Viewer)’는 작업 시간을 10-12% 감축시켜 제품 데이터의 확보와 교류를 혁신적으로 신속하게 해준다.

이 ‘__ 블로어 뷰어’는 시각화 기능에 있어서 광범위한 2D 문서 파일 타입과 3D 모델 보기 기능, 크로스 섹션을 측정 및 검증하는 기능을 갖추고 있으며, 팀센터 익스프레스가 제공하는 단일 소스 제품 데이터를 찾고 확인·출력하는 기능에 있어서 기업으로 하여금 비용효율적인 혜택을 가져다 주는 특징이 있다.

브루스 부즈 지멘스PLM소프트웨어 벨로시티시리즈 마케팅 담당 부사장은"이번에 추가된 팀센터 익스프레스 V4의 추가 기능들은 IT 리소스의 활용을 최적화하는 동시에 특히 SMB 기업들이 프로젝트 스케줄링을 능률화하고 생산 현장에까지 제품 데이터를 제공, 상호 교류 할 수 있도록 해준다”며"특히 이번 팀센터 익스프레스 V4는 사용 및 도입이 용이한 기존의 cPDM 툴을 기반으로 SMB 기업들에게 초점을 맞춰 공급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DIP통신, swryu64@dipts.com
<저작권자ⓒ 대한민국 대표 유통경제 뉴스 DI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