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관계자 및 유디치과팀 단체사진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서민치과 반값 임플란트로 잘 알려진 유디 치과는 지난 11일 강원도에 위치한 춘천시 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 춘천시 후원으로 성인 장애인 30여 명을 대상으로 구강건강 지식 나눔 강연과 무료 구강검진을 실시했다.

유디 치과 춘천 점에서 지원한 이번 행사는 총 3부로 진행됐으며 제1부는 ‘올바른 치아건강 관리 노하우와 치주질환 예방법’을 주제로 장애인을 위한 올바른 잇 솔질 강연이 제공됐고 2부는 치아 건강과 관리법에 대해 평소 궁금했던 것을 의료진에 질문 답하는 시간으로 진행됐으며 제3부에서는 희망자에 한해 현장에서 즉석 무료 구강검진을 실시했다.

춘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유디치과 파주점 고광욱 대표원장 강의 현장

행사에 참여한 지체장애인 이 씨(54세)는 “평소 신체가 자유롭지 않아서 치실을 쓰고 싶어도 불편함이 많았다”며 그러나 “ 이번에 보조기구를 어떻게 쓸지 확실히 알게 돼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춘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교육생 모습

유디 치과 관계자는 “많은 장애인 분들이 치과에 휠체어를 끌고 와도 되냐는 질문을 하셨다”며 “치과 병·의원에서도 장애인을 위한 적극적인 배려가 필요하다고 생각 한다”고 말했다.

유디치과_합격_웹접근성품질인증보고서 표지

한편 유디 치과는 지난 4월 사단법인 한국장애인인권포럼 산하의 국가 공인 웹 접근성 품질인증 기관으로부터 웹 접근성(WA) 품질인증서를 받았고 2013년 4월 장애인차별금지 및 권리구제 등에 관한 법령(이하 장애인차별금지법)이 의료법상 모든 의료기관과 의료인 등으로 확대 적용되면서, 장애인이 전자정보 및 서비스 제공을 차별 없이 받을 수 있도록 개편해온 바 있다.

또 웹 접근성 품질마크는 장애인 및 고령자가 웹 사이트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웹 접근성 표준지침을 준수한 우수한 사이트에 대해 웹 접근성 수준을 인정하고, 이를 상징하는 품질마크를 부여하는 인증제도이다.

keepwatch@nspna.com, 강은태 기자(NSP통신)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