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박유니 기자) = 대원씨아이에서 전개하는 니들북에서 우리 주변의 모든 소재를 일러스트로 표현하는 법을 알려주는 ‘색연필 일러스트 매지컬 테크닉’을 출간했다.

색연필 일러스트 매지컬 테크닉 (대원씨아이 제공)

이 책은 그림을 처음 그리는 사람도 겁내지 않고 시작할 수 있도록 간단한 도형과 선 따라 그리는 방법부터 장식으로 꾸며도 손색 없을 수준 높은 그림 그리는 법까지 다양한 표현법을 이해하기 쉽게 설명했다.

▲패턴 그리기, ▲간단한 아이템 그리기, ▲거리 풍경 그리기 ▲수제 플레이크 스티커 꾸미기, ▲계절(봄·여름·가을·겨울) 아이템, ▲디저트·케이크 일러스트 및 레시피 등 다양한 콘셉트로 구성했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플레이크 스티커(조각조각 떼어내는 스티커)’는 접착력이 있는 종이에 그리거나 일반 종이에 그린 것을 잘라 붙이기만 하면 완성된다.

만들어진 스티커는 양념병이나 작은 소지품에 붙여 이름표로 사용할 수 있다. 또 손수 만든 쿠키나 베이커리에 플래그를 만들어 꽂아 장식한 후 유산지나 포장지를 색연필 일러스트로 꾸미면 유명 제과점에서 사 온 선물세트 못지 않은 화려함과 전문성은 물론 정성까지 담은 나만의 특별 아이템을 만들 수 있다.

한편 이 책의 저자인 ‘고이누마 유키’는 일본 다마(多摩) 미술대학 그래픽디자인학과를 졸업, 학생 시절부터 ‘Snih(스니흐체코어로 ‘눈’이란 뜻)’라는 브랜드를 내걸고 문구잡화 기업 델포닉스와 함께 종이 제품을 내놓기 시작해 폭 넓은 분야에서 그림을 그리고 있는 일러스트레이터다.

이외에도 제과·제빵 교실에서 케이크 강사를 역임했으며, 본격적으로 제과를 공부하기 위해 현재 가가와(香川) 조리제과 전문학교에 입학해 파티시에 수업을 받는 중이다. 고이누마 유키는 일러스트레이션과 제과를 접목하는 것이 앞으로의 계획이라고 말했다.

색연필 일러스트 매지컬 테크닉
글: 고이누마 유키
사진/그림: 고이누마 유키
옮긴이: 김현영
가격: 1만2000원

ynpark@nspna.com, 박유니 기자(NSP통신)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