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P통신) 류수운 기자 = KBSi를 통해 소리바다 음악콘텐츠 서비스를 즐길 수 있게 된다.

소리바다와 KBSi는 16일 음악콘텐츠 유통플랫폼 다각화와 콘텐츠 마케팅지원을 위한 업무제휴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제휴를 통해 양사는 소리바다의 DRM프리(free) 기반의 음악 콘텐츠를 KBSi가 운영하는 디지털 콘텐츠 유통사이트 콘피아(www.conpia.com)와 연동해 연령과 장르, 테마에 따른 최적의 음악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이에따라 앞으로 KBSi 회원들은 소리바다가 보유하고 있는 80만 음악콘텐츠를 소리바다 경로를 통하지 않고 바로 이 사이트를 통해 다운로드 받아 즐길 수 있게 됐다.

양사는 이외 양질의 서비스를 위해 드라마 OST를 해당 VOD 다시보기 페이지에서 바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게 KBSi의 영상 콘텐츠와 소리바다의 음악콘텐츠를 효과적으로 연계한 새로운 형태의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할 계획이다.

소리바다 관계자는 “다년간 온라인 음악 서비스를 제공해 온 소리바다와 인터넷 방송 운영의 노하우를 가진 KBSi의 업무 제휴를 통해 안정적이고 효과적인 디지털 콘텐츠의 유통이 가능해졌다”며 “앞으로도 활발한 디지털 콘텐츠 유통을 위해 다양한 비즈니스 모델 개발에 집중할 것”이라고 밝혔다.

DIP통신, swryu64@dipts.com
<저작권자ⓒ 대한민국 대표 유통경제 뉴스 DI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