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P통신) 김정태 기자 = SK에너지(대표 신헌철)가 법인차량관리시스템을 2주간 무료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준다.
법인차량관리시스템(FMS)은 전자운행일지, 차량예약, 정비/검사 알림, 유류비 정산관리 등 업무용 차량관리와 비용정산 등에 활용하는 서비스.
FMS는 운행자, 운행시간, 운행거리를 파악한 전자운행일지 분석을 통해 업체가 필요한 최적차량대수를 산정해준다.
또한 운행거리에 따라 유류비를 지급돼 투명한 관리가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FMS는 온라인 예약 시스템을 이용해 중복 예약을 방지하고 배차 담당자의 업무 부담을 해소해준다.
SK에너지 관계자는 “실제로 대상㈜의 경우 FMS를 통해 영업사원의 업무를 관리하면서 차량관련 운영비용을 대폭 절감했다”면서 “한 인터넷 포털 업체의 경우에는 출퇴근 및 홍보용 버스에도 장착해 활용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도성 SK에너지 카 라이프(Car Life) 상무는 “이미 도입한 기업들의 사례를 통해 FMS의 효과가 증명돼 최근 영업용 차량이나 A/S 차량이 많은 기업들을 중심으로 문의가 급증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FMS 무료체험이벤트는 운영중인 차량이 10대 이상인 법인은 모두 신청이 가능하다.
DIP통신, ihunter@dipts.com
<저작권자ⓒ 대한민국 대표 유통경제 뉴스 DI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