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P통신) 이광용 기자 = ‘아름다운 얼굴’에는 공통점이 있다. 그 공통점은 눈, 코, 입과 같은 얼굴의 각 부분이 예뻐서가 아니다.
아름다운 얼굴을 말할 때 흔히 큰 눈, 오똑한 코, 도톰한 입술 등이 미의 기준처럼 흔히 표현하기 때문에 아름다운 얼굴들의 공통점은 '이목구비'에 있다고 생각하기 쉽다. 그러나 막상 우리가 아름답다고 여기는 얼굴들을 비교해 보면 전반적인 윤곽과 라인과 얼굴 전체의 음영(陰影)과 입체감에서 공통점을 찾을 수 있다.
아름다운 얼굴로 보여지기 위해서는 눈, 코, 입 하나하나의 생김새보다 비율과 조화가 더 중요하다. 얼굴 내의 각 구성요소끼리 서로 황금비율을 이루고 각 부분이 다시 얼굴형과 조화를 이루며 전체적으로 입체감을 느낄 수 있어야 우리 눈에 아름답게 보이게 된다. 세부적인 구조보다는 전체적인 틀과 윤곽이 아름답고 조화로워야 한다는 말이다.
과거에는 주로 눈, 코 위주의 성형수술을 했다면 지금은 어려 보이는 얼굴 균형감 있는 얼굴을 위해 윤곽과 비율을 개선하는 데 초점이 맞춰지고 있다. 얼굴의 균형미를 개선하는 방법 중에서도 효과가 좋은 것이 ‘미세 자가 지방 이식술’이다.
흔히 얼굴 윤곽을 조정한다고 하면 뼈를 깎거나 실리콘을 넣는 고통을 떠올리지만 미세 자가 지방 이식술을 이용하면 이 같은 고통 없이 윤곽을 수정할 수 있으므로 수술과 부작용에 대한 부담을 줄일 수 있다.
얼굴이 커 보이며 골격이 너무 강하거나 입이 돌출된 경우라면 뼈 수술 없이 미세 자가 지방 이식 수술이 적절한 비율과 입체감을 회복하여 부드럽고 세련된 이미지를 가질 수 있다.
입체감이 부족하여 얼굴이 커 보이거나 나이 들어 보이거나 평면적이고 밋밋한 인상을 가진 얼굴 또는 중안면부의 입체감이 부족한 얼굴 무턱 성향이 강해 입이 심하게 돌출되어 보이는 경우에도 이 방법이 효과적이다.
자가 지방을 이용할 경우 지방이 금방 흡수되어 효과가 사라질 수 있다는 염려를 하는 이들도 있는데 흡수율을 최소화하기 위해 저항성이 강한 아랫배 허벅지 부분의 자가 지방을 이용해 ‘미세 자가 지방 이식’을 실시한다.
이렇게 자가지방 이식을 통해 만들어지는 둥글고 볼륨 있는 이마와 볼, 부드럽고 갸름한 턱선은 여성스럽고 어려 보이는 얼굴 이미지를 만들어 준다.
동안 만들기가 사회적인 트렌드인 지금 ‘미세 자가지방 이식술’ 은 최근 가장 큰 이슈가 되고 있으며 실제로 널리 시행되는 수술이라고 할 수 있다.
DIP통신, ispyone@dipts.com
<저작권자ⓒ 대한민국 대표 유통경제 뉴스 DI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