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P통신) 김정태 기자 = ‘어린이스포츠도 맞춤 교육 시대~.’
어린이전문 스포츠클럽인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의 씨엘씨(대표 김동욱)는 유아는 물론 초등학생들의 맞춤 체육 교육으로 차별화를 두고 있다.
지난 1월에 오픈한 일산서구 씨엘씨(Corea Leports Club)는 축구, 풋살, 수영, 농구, 인라인 등을 주종목으로 어린이스포츠 교육을 시키고 있다.
축구는 15명이 한 개 반으로 나이, 학년별로 반편성을 해 교육을 하고 있다. 보통 6세부터 초등학생들이 대상이다.
씨엘씨의 축구는 단순히 축구 교육뿐만 아니라 지역대회와 캠프 등을 통해 다양한 체험교육을 하고 있다.
수영은 4명이 한 조로 주 2~3회 50분씩 전문강사의 철저한 강습을 받고 있다. 농구는 고학년의 초등학생들이 수업을 받고 있다.
김동욱 씨엘씨 대표는 “어린이전문 스포츠클럽인 만큼 특성화된 체육교육을 실시하고 있다”며 “단순 체육보단 운동능력발달, 성장촉진, 긍정적 성격형성, 지각및 사고 발달 등을 고루 함양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고 밝혔다.
특히 김 대표는 “주교육 프로그램 외에도 매월 한번씩 회원들을 대상으로 수쿠버, 승마는 물론 산악자전거, 래프팅, 서바이벌게임, 낚시, 갯벌 체험 등을 하는 리더스클럽을 운영하고 있다”며 “씨엘씨는 단순 체육교육 보단 어린이들의 전체적인 종합교육에 힘쓰고 있다”고 강조했다.
한편, 씨엘씨는 오는 23일부터 1개월간 다이어트, 줄넘기, 뜀틀, 성장발달, 스트레이칭 등 학교체육종합반도 운영할 계획이다. 문의)031-975-0686
DIP통신, ihunter@dipts.com
<저작권자ⓒ 대한민국 대표 유통경제 뉴스 DI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