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더스HQ)

(서울=NSP통신 류수운 기자) = god(지오디)의 신곡이 음원차트 올킬로 원조 국민 아이돌 그룹임을 입증해보였다.

8일 0시 온라인 발매된 god 8집 정규 앨범 ‘챕터(Chapter) 8’의 타이틀 곡 ‘우리가 사는 이야기’는 이날 오전 9시 현재 멜론 올레뮤직 지니 엠넷 소리바다 벅스 몽키3 네이버뮤직 다음뮤직 싸이월드뮤직 등 총 10개 음원차트 실시간 1위를 싹쓸이하고 있다. 또한 수록곡인 ‘보통날’, ‘노래불러줘요’, ‘새러데이 나잇’ 등도 차트 상위권에 랭크되는 등 반응이 뜨겁다.

god 신곡 ‘우리가 사는 이야기’는 감성적인 일렉트릭 피아노를 중심으로 절제된 스트링과 가스펠 느낌의 오르간, 여기에 드럼 그루브가 더해진 멜로디 라인이 인상적이다.

특히 이 곡 피처링에는 god 김태우가 프로듀싱한 신인 가수 메건 리가 참여해 관심을 끈다.

이 곡은 언제나 곁에 있어 가족의 소중함을 잊고 사는 우리네 자화상을 god 특유의 감성으로 노래하고 있다.

프로듀서팀 이단옆차기와 김태우가 공동프로듀싱에 참여해 9년 만에 발표한 god 정규 8집은 단일 타이틀 곡이 아닌 선 공개 됐던 ‘하늘색 약속’을 비롯해 ‘우리가 사는 이야기’, ‘새러데이 나잇’, ‘스탠드 업(Stand Up)’ 등 총 4곡을 타이틀 곡으로 정할만큼 매 곡마다 혼신을 다해 작업했다는 후문이다.

한편 god는 오는 9일 정규 8집 앨범을 오프라인 발매한 뒤 12, 13일 이틀간 서울 잠실 올림픽주경기장에서 데뷔 15주년 기념 콘서트를 개최하고, 다음 달에는 광주 부산 대구 대전 공연을 통해 지방 팬들과 오랜만에 반갑게 조우할 예정이다.

swryu64@nspna.com, 류수운 기자(NSP통신)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