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P통신) 류수운 기자 = CA가 IT 자산 관리 리포지토리 분야에서 최고 등급을 받았다.

CA는 9일 시장조사기관인 가트너의 ‘2008 IT 자산 관리 리포지토리 시장’ 보고서에서 최고 등급(Strong Positive)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이번 가트너 평가는 총 11개 업체를 대상으로 이루어졌으며, CA는 이들 업체 중 전략적 제품, 서비스 및 솔루션을 보유한 업체로 평가됐다.

IT 자산 관리란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포함하는 기업 내 각종 IT자산을 구매에서 폐기에 이르는 전 라이프사이클에 걸쳐 관리하는 것이다.

CA에 따르면 자사 IT 자산 관리 솔루션은 계획에서 배치, 관리 및 폐기 단계에 이르는 IT 자산의 모든 수명주기는 물론 IT 자산의 물리적, 재정적, 계약적 측면 모두에 대한 관리를 지원하도록 설계돼 서비스 관리, 프로젝트 및 포트폴리오 관리 솔루션과의 효과적인 통합을 통해 추가적인 비즈니스 가치를 제공한다.

김용대 한국CA 사장은 “가트너가 부여하는 최고 등급 획득은 IT 자산 관리 시장에서 CA의 선도적인 입지를 확인한 것”이라며 “수많은 전세계 고객들은 CA 의 IT 자산 관리 솔루션이 제공하는 IT 서비스관리와 프로젝트·포트폴리오 관리 솔루션과의 전략적 통합 기능을 통해 이미 많은 혜택을 받고 있다”고 말했다.

DIP통신, swryu64@dipts.com
<저작권자ⓒ 대한민국 대표 유통경제 뉴스 DI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