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P통신) 류수운 기자 = 디비코(www.dvico.co.kr)가 고화질의 HDTV수신녹화와 다양한 멀티미디어 영상 기능이 제공되는 디지털 가전용기기인 ‘티빅스 PVR M-7010A’를 시장에 내놓았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티빅스 PVR M-7010A’는 VTR, DVD플레이어보다 한단계 업그레이드된 멀티미디어 기능을 다양하게 지원하는 가전 제품이다.

이 제품은 HDTV수신을 지원하지 않는 TV와도 연결가능해 고화질의 실감나는 HDTV를 시청할 수 있다.

또 방송프로그램가이드 및 기기가 꺼진 상태에서도 예약된 시간에 스스로 켜져 녹화되는 파워 온 녹화, 드라마와 같이 고정방송시간이 정해진 프로그램에 적합한 반복예약녹화 등의 기능을 두루 갖추고 있다.

이번 제품은 디비코에서 자체 개발한 RFX(Ripped File Demuxer)엔진을 통해 AVI, MKV포맷의 파일 재생이 더욱 원활해 PMP와 멀티미디어 플레이어 등 대다수의 영상재생제품들보다 빠른 감기, 되감기, 검색, 오디오 전환 등이 현격히 향상됐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티빅스 PVR M-7010A’는 대형TV에 적합화된 사용자 환경(UI)과 트루 타입 폰트(TTF)를 지원은 물론 △FLAC △APE △WAVPACK 등 최신 무손실 압축 오디오 파일을 재생해 준다.

특히 안전한 데이터 관리를 위한 NAS(Network Attached Storage)기능을 지원하며, ‘삼바 서버 기능’을 통해 PC와 티빅스간 멀티미디어 파일 교환을 손쉽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한다.

원통형 디자인이 채택된 이 제품 가격은 39만8000원으로 온·오프라인을 통해 판매된다.

DIP통신, swryu64@dipts.com
<저작권자ⓒ 대한민국 대표 유통경제 뉴스 DI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