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박유니 기자) = 60년 발효명가 샘표의 요리에센스 ‘연두’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2014 더 프라우드(The Proud)’에서 ‘고객가치 최우수상품’으로 선정됐다고 27일 밝혔다.

‘더 프라우드’는 KMAC가 소비자 및 전문가 조사를 바탕으로 소비자에게 가치 있는 구매 기준을 제시하기 위해 진행하는 상품평가제도로, 매년 ‘고객가치 최우수상품’, ‘주목 받는 신상품’, ‘대한민국 명품’ 등 3개 분야로 나눠 100대 상품과 서비스를 선정하고 있다.

‘연두’는 품질과 기능의 혁신성을 기반으로 시장을 선도한 제품에게 주어지는 ‘고객가치 최우수상품’에 선정됐다.

샘표 연두, ‘2014 더 프라우드 고객가치 최우수상품’ 선정 (샘표식품 제공)

68년간 발효 연구에 매진해온 샘표의 기술 노하우가 집약된 제품인 연두는 콩을 발효해 얻은 풍부한 맛 성분들이 재료 본래의 맛과 요리 전체의 맛을 살려준다는 특징을 통해 ‘요리에센스’라는 신규 카테고리를 창출했다는 점에서 혁신성 부분의 높은 점수를 받았다고 샘표측은 설명했다.

또한 요리 고유의 색과 식감을 찾아주는 액상 타입의 차별화된 맛내기로 품질의 우수성을 인정받았으며, 100% 순식물성 재료로 만들어 더욱 믿고 사용할 수 있어 건강한 제품을 원하는 고객의 니즈를 충실히 반영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주희 샘표 마케팅팀 담당자는 “연두는 소비자의 니즈와 트렌드가 복합적으로 반영된 제품으로 차별화된 품질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며 “이번 선정을 계기로 더 맛있고 건강한 제품을 원하는 소비자들의 가치 충족에 부합하도록 앞으로 더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최근 웰빙 및 미식 트렌드의 발달과 더불어 소비자들의 꾸준한 호응을 이끌고 있는 연두는 지난 2월을 기점으로 400만병 이상의 판매고를 올리는 등 판매 호조를 보이고 있다.

ynpark@nspna.com, 박유니 기자(NSP통신)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