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P통신) 류수운 기자 = 피트니보우즈 그룹원소프트웨어(이하 피트니보우즈)는 올 하반기 출시 예정인 맵인포 프로페셔널9.5버전부터 마이크로소프트(MS) SQL 서버 2008을 지원키로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지원이 이뤄지면 SQL 서버2008 사용자는 맵인포 프로페셔널의 정교하고도 사용이 편리한 지리적, 분석적인 기능을 통해 SQL 서버 2008의 데이터에 직접 액세스하고 시각화하거나 분석하여 기업급 정보 액세스 및 분석 도구를 제공함으로써 의사 결정에 보다 많은 정보를 활용할 수 있게된다.

또한 피트니보우즈 고객들은 비즈니스 응용 프로그램 및 프로젝트에 핵심적인 로케이션 및 비즈니스 데이터에 액세스하고 관리할 수 있게 된다.

모쉬 빈야민 피트니보우즈 맵인포 글로벌 제품 관리자는 “피트니보우즈와 MS는 고객들이 위치 기반 정보에 보다 쉽게 액세스하고 시각화하며, 공간 분석 데이터를 보다 효율적으로 구축 및 관리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수년간 함께 작업해왔다”며 “MS SQL 서버2008을 지원하는 것은 매우 고무적인 일로 고객들은 포괄적인 데이터 관리 및 분석 플랫폼을 통해 기업급 비즈니스 응용 프로그램에 로케이션 인텔리전스를 추가해 보다 통찰력 있는 의사 결정을 수행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피트니보우즈는 현재 관련 제품인 MS SQL 서버용 스패셜웨어를 제공하고 있으며 SQL 서버 2008 출시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DIP통신, swryu64@dipts.com
<저작권자ⓒ 대한민국 대표 유통경제 뉴스 DI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