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프로젝터 ‘스톤빔’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코앤링크가 무선 미라캐스트 기능이 탑재된 새로운 개념의 모바일 빔 프로젝터 스톤빔(Stone Beam)을 출시한다.

‘스톤빔’은 케이블 없이 무선으로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 등 모바일 기기의 영상과 음성을 출력 할 수 있는 미라캐스트 기능을 탑재한 제품으로 안드로이드OS 젤리빈4.2.2 이상을 탑재한 모바일 기기에서 지원된다.

또 인터넷 및 와이파이(WiFi) 환경에 상관없이 항상 무선으로 연결해 영화나 음악, 사진, 게임, 웹브라우저 등 스마트폰에 떠 있는 화면 그대로 프로젝터의 대형스크린으로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기존 제품들이 유선으로만 연결해서 사용해야 하지만 스톤빔은 유무선 동시 사용이 가능한 제품으로 유선 사용시 생기는 사용자들의 불편함을 개선했으며 무선 환경에 익숙해진 현대인들에게 또 다른 편리함을 제공할 수 있다.

특히 무선 환경시에도 PPT나 PDF 파일을 지원하기 때문에 업무 프리젠테이션이 많은 직장인들이 사용하기 편리하다.

뿐만 아니라 스톤빔은 무선사용이라는 편리함은 물론, 최대 50ANSI의 밝기, 16:9 와이드 스크린, WVGA(854*480)급의 해상도, 1000:1의 명암비, 3,300mAh 배터리로 최대 2시간 사용 가능하고 112*78*30mm의 컴팩트 한 사이즈에 약 160g의 무게로 휴대가 편리하며 출력 영상은 60인치에 최적화 됐으나 최대 80인치까지 구현 할 수 있다.

한편, 스톤빔은 소비자들에게 무선사용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는 제품으로 화이트 단일 색상으로 19일 출시되며 권장 소비자 가격은 39만 9000원이다.

keepwatch@nspna.com, 강은태 기자(NSP통신)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