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양 신곡 ‘눈, 코, 입’ M/V 캡쳐)

(서울=NSP통신 류수운 기자) = 4년 만에 솔로로 돌아 온 빅뱅의 태양이 발표한 두 번째 정규앨범 ‘라이즈(RISE)’ 타이틀 곡 ‘눈, 코, 입’이 온라인 음원차트를 강타하고 있다.

3일 0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표된 ‘눈, 코, 입’은 공개 두 시간 만에 멜론, 엠넷뮤직, 벅스뮤직, 소리바다, 올레뮤직, 네이버뮤직, 다음뮤직, 지니, 몽키3뮤직, 싸이월드뮤직, 카카오뮤직 등 국내 11개 대표 음원 차트 1위를 싹쓸이해 새벽 3시 현재 정상을 사수 중이다.

‘눈, 코, 입’은 YG엔터테인먼트의 간판 프로듀서 테디(Teddy)와 디.피(DEE.P)가 함께 작업한 곡으로 노래 전반에 걸쳐 알앤비(R&B)적인 분위기에 리미컬한 비트와 피아노 반주, 사랑하는 여인을 그리워하는 마음을 담아낸 가사에 태양의 담담하면서도 감성깃든 보이스가 얹혀 애절함을 더해준다.

태양의 이번 앨범은 4년 전 발매한 첫 솔로 정규앨범 ‘솔라(Solar)’ 때와는 확연히 음악적으로 성숙해진 느낌이다.

특히 퍼포머의 화려함을 뒤로 하고 보컬리스트로서의 면면을 보여주고 있는 태양은 이전보다 훨씬 풍부해지고 다채로워진 보이스에 특유의 그루브 있는 창법, 더 깊어진 그 만의 감성 소울로 귀를 사로잡는다.

태양 ‘눈, 코, 입’ 음원 올킬 소식에 네티즌들은 “태양 ‘눈, 코, 입’, 너무 애절하다”, “태양 ‘눈, 코, 입’, 노래 너무 좋다. 음원 올킬은 당연지사”, “태양 ‘눈, 코, 입’, 이 새벽 여자친구 생각나게 한다”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이고 있다.
한편 태양의 두 번째 정규앨범은 각종 온라인 음원차트 1위를 점령한 타이틀 곡 ‘눈, 코, 입’을 포함해 수록된 9곡 전곡이 모두 이들 차트 톱10안에 진입, 차트 줄세우기를 하고 있다.

swryu64@nspna.com, 류수운 기자(NSP통신)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