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P통신) 류수운 기자 = NHN이 운영하는 어린이 전용 포털 쥬니어네이버(이하 쥬니버, jr.naver.com)는 메인 페이지를 개편하고 서비스에 대한 이용자들의 접근성과 주목도를 강화했다고 16일 밝혔다.
우선 쥬니버는 기존 메인 페이지 상단에서 텍스트 형식으로 제공하던 서비스 메뉴를 주요 서비스 중심으로 박스형태로 변경해 이용자들이 자주 찾는 메뉴를 보다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또 메인 페이지 가운데 부분에 ▲학습 관련 콘텐츠 ▲아이와 부모가 함께 이용할 수 있는 콘텐츠 ▲어린이들이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콘텐츠 ▲신나는 게임 콘텐츠 등 매일 다양한 우수 콘텐츠를 추천 제공하는 코너를 마련했다.
이와 함께 기존 제공되던 ‘인기검색어 순위’, 이용자들의 UGC를 제공하는 ‘우리들의 솜씨’ 등의 메뉴 디자인을 개선하고, 서비스들을 메인 화면 하단에 주제별로 범주화해 제공한다.
이번 개편을 통해 양질의 콘텐츠들에 대한 이용자들의 접근성이 더욱 강화돼 어린이들이 자신에게 효용있는 콘텐츠들을 더욱 잘 활용할 수 있게 될 것으로 쥬니버측은 기대하고 있다.
한편 쥬니버는 지난달부터 어린이들이 자신의 연령과 목적에 따라 인터넷 콘텐츠를 활용할 수 있는 이용자 맞춤 서비스인 ‘테마이야기’를 제공하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DIP통신, swryu64@dipts.com
<저작권자ⓒ 대한민국 대표 유통경제 뉴스 DI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