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P통신) 류수운 기자 = MBC 버라이어티 ‘우리 결혼했어요’ 출연으로 일약 로맨틱가이로 떠오른 알렉스의 ‘화분’이 온라인 음악사이트 벅스 주간차트 3위로 단번에 뛰어 올랐다.

지난주 222위에 머물렀던 알렉스의 이같은 인기는 자신의 솔로앨범을 위해 얼마 전 출연을 마지막으로 잠시 방송을 떠나자 팬들이 그의 로맨틱했던 모습을 한동안 볼 수 없는 아쉬움을 그의 노래로 달래고 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이같은 알렉스의 인기에 힘입어 러브홀릭의 ‘화분’ 역시 순위가 동반 상승하고 있다.

이 차트 1,2위에는 지난주와 순위변동 없이 MC몽의 ‘서커스’와 SG워너비의 ‘라라라’가 차지, 힙합과 발라드의 양강구도를 보이고 있다.

쥬얼리의 후속곡 ‘모두 다 쉿’은 지난주보다 15계단 오르며 4위에, 에픽하이의 ‘원’(One)은 3계단 올라 5위에 자리하며 1위 탈환에 한발짝 더 근접했다.

지난주 상승기류를 형성하며 이슈가 예상됐던 왁스의 ‘럭키’(Lucky), 다비치의 ‘슬픈 다짐’, 앤디의 ‘프로포즈’(Propose), 토니 안의 ‘지갑’ 등은 모두 3계단씩 하락하며 이번주를 마감했다.

지난주 40위로 차트에 첫 선을 보인 박혜경의 스페셜 리메이크 앨범 수록곡인 ‘레몬 트리’(Lemon Tree)가 11위로 안착, 톱10진입을 바라보고 있다.

이 곡은 Fool’s Garden의 곡을 리메이크해 박혜경만의 깔끔하고 담백한 창법을 담아 사랑을 받고 있다.

한편 이번주에는 △김동완 ‘비밀’(28위) △소녀시대 ‘햅틱모션’(31위) △비스티 ‘미러클 팝팝’(Miracle Poppop·57위) △라이머 ‘마이 웨이(My Way·58위)’ 등이 50위권으로 차트에 첫 진입했다.

DIP통신, swryu64@dipts.com
<저작권자ⓒ 대한민국 대표 유통경제 뉴스 DI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