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P통신) 김정태 기자 = 피에스코(대표 박상원)는 하이엔드급 PC케이스 써멀테이크(Thermaltake)의 ‘엑사-식스(Xaser-VI)’ 블랙(VG4000BNS) 제품에 이어 실버(VG4000SNA) 제품을 국내 유통했다.

엑사 식스 실버는 전체 알루미늄 구조로 한 단계 업그레이드 한 것이 특징. 디자인은 블랙, 실버 색상의 결합으로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이 제품 수냉식과 공랭식 시스템을 함께 사용 할 수 있다.

케이스 상부는 슬라이딩 착탈식 후드를 이용해 간편하게 수냉 시스템으로 업그레이드를 할 수 있도록 했다. 하부는 확장성을 고려한 8cm 높이의 스페이스 공간을 가지고 있다.

메인보드는 마이크로ATX, ATX, 익스텐드-ATX(Extend-ATX)를 지원한다. 슬라이딩 메인보드 트레이 방식으로 조립이나 메인보드 분리시 편리하다.

특히 엑사 식스는 툴 프리 키트(Tool-free kits) 방식으로 공구가 필요없이 조립할 수 있다. 드라이브는 5.25인치 드라이브 베이 7개, 3.5인치 드라이브 베이 7개 등을 지원한다.

또, 엑사 식스는 고성능 사양에 대비한 10개의 PCI슬롯을 지원해 4개의 그래픽카드(Quad-Graphic)도 장착이 가능하다.

냉각장치는 상단(140mm), 후면(120mm), 정면(140mm) 등 4곳의 저소음 대형 쿨링팬을 기본 제공한다. 물론 바닥 면에도 2개의 쿨러를 확장해 장착할 수 있어 VGA카드 등 내부 부품들의 발열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했다.

이외에 케이스 상단에는 2개의 E-SATA 단자와 4개의 USB2.0, IEEE 1394 연결단자, HD 오디오 입출력단자를 장착했다. 이들 입출력 단자는 쓰지 않을 경우 푸쉬 오픈 타입의 프런트 커버를 살짝 눌러 덮을 수 있도록 했다.

DIP통신, ihunter@dipts.com
<저작권자ⓒ 대한민국 대표 유통경제 뉴스 DI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