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P통신) 류수운 기자 = “담배피는 여자 욕하지 말아요. 사랑의 상처가 많은 여자니까요. 그렇게라도 안하면 가슴이 너무 아파서 눈물만 흘리니까. 그런 여자 이니까...”

담배 피는 여자에 대한 가슴 아픈 사연을 서정적인 발라드로 잘 해석해 놓은 가수 란(RAN)의 신곡 ‘담배피는 여자’가 한 누리꾼에 의해 제작된 동명의 UCC동영상에 배경음악으로 삽입돼 눈길을 끌고 있다.

이 동영상은 최근 싸이월드에 올랐으며 7일 현재 조회수 28만7000여회, 댓글 2300여개를 기록하는 등 누리꾼의 폭발적 반응으로 이어져 이 싸이트 주간 베스트동영상에 뽑혔다.

란의 ‘담배피는 여자’는 이승철의 ‘사랑한다’와 한경일의 ‘좋겠다’를 작곡한 강지원 작곡가가 직접 가사와 곡을 썼으며, 란의 정규 3집 앨범에 수록돼 지난달 29일 음원이 공개됐다.

란 소속사 관계자는 “녹음하기 전 받은 가사에 ‘담배’라는 단어가 포함돼 있어 심의를 걱정해 녹음당시 가사를 바꿀까도 생각했지만 전체적인 내용이 담배를 조장하는 가사가 아니고 공감되는 내용도 많아 그대로 쓰기로 했다”며 “이 곡은 앨범 타이틀 곡인 ‘아이 러브 유(I LOVE YOU)’와 마지막까지 경합을 벌였는데 UCC동영상 덕에 누리꾼들 사이에 잘 알려지게 됐다”고 전했다.

한편 란은 정규 3집 앨범 ‘아이 러브 유’를 2년여 만에 발표했다. 이 앨범에는 두 곡외에 ▲우리 처럼 ▲생각나요 ▲보고 또 보고 ▲나쁜여자 ▲여자이니까 ▲널 위한 거야 등이 수록됐다.

DIP통신, swryu64@dipts.com
<저작권자ⓒ 대한민국 대표 유통경제 뉴스 DI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