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김정태 기자) = 판도라TV는 고화질 고용량의 HD, UHD동영상 콘텐츠를 데스크톱PC, 노트북, 태블릿, 스마트폰 등 모바일과 연동시켜 동영상을 재생할 수 있는 ‘KM플레이어 커넥트 모바일’을 새롭게 내놓는다고 밝혔다.

KM플레이어(이하 KMP)커넥트 모바일 기능은 데스크톱PC나 노트북, 외장하드에 저장되돼 있는 영상콘텐츠를 너무나도 쉽게 스마트폰, 태블릿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별도의 인코딩, 다운로드, 코덱 및 스토리지에 대한 스트레스 없이 모바일 기기에서 각종 영화, 드라마, 뮤직비디오 등을 시청 할 수 있다. 이 모든 것이 간단한 PIN번호 등록만으로 이용 할 수 있다.

또한 미디어 파일의 관리와 재생을 효율적으로 할 수 있으며 클라우드 서비스에 비해 동시접속자가 제한적이라 속도 및 보안성이 좋아 악성코드나 바이러스 등에 노출될 위험도 낮다.

KMP 커넥트 모바일은 ‘별도 계정을 생성하거나 복잡한 설정, 추가 코덱 설치 없이 KMP 무인코딩 기능을 통해 손쉽게 동영상을 재생할 수 있다.

현재 PC용은 KMP 홈페이지와 KMP 모바일앱은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최신버전을 통해 제공된다.

판도라TV KMP사업본부장 이장원 상무는 “판도라TV PC사업에서의 기술, 운영, 마케팅 노하우를 기반으로 한 KM플레이어가 이미 전세계 3억명이 사용하며 글로벌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는 만큼 세계 최고의 멀티미디어 플레이어가 되도록 다양한 서비스와 사용자 편의성을 높여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KMPlayer 모바일앱은 출시 2개월 만에 100만 다운로드를 돌파하며 애플 앱스토어 주간 베스트 앱에 오르고 해외 다운로드 사이트인 소프토닉(Softonic)의 5월 첫째 주 이주의 앱에 선정되는 등 국내외에서 호평과 함께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ihunter@nspna.com, 김정태 기자(NSP통신)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