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P통신) 김정태 기자 = 웨일즈 어학원(www.walesedu.co.kr, 이하 웨일즈)이 논리 영어 교수법으로 학원가의 새바람을 불어 넣고 있다.

웨일즈는 학생들에게 단순 주입식 교육이 아닌 논리적 사고에 근거한 논리영어를 교육, 학원가에 주목받고 있다.

현재 웨일즈는 전국에만 40여개 이상이 문을 열고 인재 양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웨일즈는 전체 언어방식(Whole Language Approach) 통한 차별화된 교육 방식을 기본 개념으로 하고 있다.

전체언어방식이란 하나의 글감으로 듣기, 읽기, 말하기, 쓰기를 학습해 내용 이해부터 의견 발표까지 언어의 네 가지 영역에 대한 개별적이면서도 통합적인 학습방식을 말한다.

이를 통해 웨일즈는 학생들에게 영어로 논리적 의사표현(Logical, Critical Speaker&Writer)까지 가능하도록 하고 있다.

경기도 고양시 일산 탄현동 웨일즈 어학원의 경우, 웨일즈의 기본 교육에 주변 학교의 수업 환경에 맞춘 교수법으로 학생들을 교육하고 있다.

먼저 이 어학원은 온라인 예습과 복습, 오프라인의 수업 그리고 피드백 등 웨일즈만의 IBE (Internet Based Education) 시스템을 통해 일대일 통합 학습을 펼치고 있다.

손종원 웨일즈 일산탄현 캠퍼스 원장은 “웨일즈의 모든 교육과정은 오프라인과 온라인이 연결돼 교육하는 프로그램이다”며 “이는 학원수업만으로는 불가능한 개별 스피킹(Speaking) 채점과 라이팅(Writing) 첨삭, 말하기·듣기·읽기·쓰기 등 언어영역 간의 통합된 문제에 대한 대비가 가능하도록 한 것”이라고 말했다.

따라서 손 원장은 웨일즈의 교육프로그램을 통해 “완벽한 복습 시스템으로 학생 스스로 주도적인 학습태도를 키우고 반복 보충학습을 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현재 일산 탄현 웨일즈 어학원의 교육과정은 △초등 저학년 대상의 WALES Pre ESL/ESL △초등 고학년 WALES Comprehension Planets △초등학생 중학생을 포함한 특목고 준비생을 위한 TOPIC △국내 국제학부, 해외 명문대학 준비생을 위한 EAP △iBT TOEFL, SAT 준비생을 위한 ETP 등으로 이뤄져 있다.

이 중 웨일즈 토픽(TOPIC)은 교과 지식을 영어로 전환해 논리적으로 분석, 사고, 표현하는 능력을 향상시켜 준다.


이런 교육과정과 수업 방식은 손종원 일산 탄현 웨일즈 어학원 원장의 현장 교육 경험에서도 나온다. 손 원장은 연세대학교 영어교육전공자로 23년간 교육계에서 학생들의 교육을 담당해오고 있다.

한편, 일산 탄현 웨일즈 어학원(www.thwales.co.kr)은 매월 첫째 주에 개강한다. 수업은 월, 수, 금이 기본이며 토요일에는 보강수업도 병행된다.

강의는 테솔(TESOL) 전공 등 영어 교육의 풍부한 경험을 갖춘 한국인과 외국인 강사가 학생들의 직접 가르치고 있다.

또한 탄현 웨일즈 어학원은 웨일즈만의 온라인 학사관리 시스템으로 웹 환경에서의 듣고 말하기는 물론 예습, 복습을 할 수 있게 했으며 철저한 원생관리 시스템으로 학원생들의 평생교육을 책임지고 있다.

DIP통신, ihunter@dipts.com
<저작권자ⓒ DI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