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P통신) 류수운 기자 = IBM 코그노스는 금융권 고객관계관리와 위기요소관리를 통해 가격 정책을 돕는 새로운 성과관리 애플리케이션을 29일 선보였다.
이번에 출시된 IBM 코그노스 가격정책 솔루션은 금융권 선진사례를 통해 금융업 내 현업 사용자들이 각 기업의 목표에 부합하는 상품 모델과 신용 및 비신용 상품 계약 시 각각의 상품 시나리오에 대해 효율적인 가격 관계를 파악할 수 있는 체계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현업 사용자들은 고객으로부터 새로운 금융 상품 구입 및 제안 요청이 있을 시, 고객의 기존 거래기록을 바탕으로 고객의 전체 금융 자산에 대한 이윤 및 위험요소 등에 대해 정확히 분석된 보고서를 받아 볼 수 있다.
특히 이 솔루션은 은행의 확정 수익에 대한 장애 요인에 대해 분석된 정확한 계약가격정보를 제공하고, 자본에 대한 위험 조절 프로그램이 기존 보다 향상됐다.
또한 ▲신용부문 및 재무 서비스를 위한 가격 결정 능력 ▲다양한 가격에 대한 이윤 분석 시나리오 제공 ▲의사 결정을 위한 이윤 정보 제공 및 현업 사용자들을 위한 대시보드 제공 ▲임원진들을 위한 최신 수익 변동, 이윤 및 위험 정보에 관한 유연한 대시보드 제공 ▲대출 컨설팅, 분석, 승인 과정 중 일관성과 정확성을 위한 경영 집중화 및 워크 플로우 통합 등을 특징으로 하고 있다.
이번 솔루션은 지난 2006년 이후 코그노스가 선보인 5번째 금융 성과관리 애플리케이션 시리즈로 지점성과관리, 기업 및 은행 지점망 내 고객 성과 관리, 위험요소와 연계된 수익성 관리 등의 프로그램들을 포함하고 있다.
패트리샤 힌즈 타워 그룹 내 홀세일뱅킹 애널리스트는 “최근 서브 프라임 모게지 사태로 인한 불확실한 경제상황 속에서 고객을 위한 효과적인 상품 가격 서비스가 중요해 지고 있다”며 “경쟁력있는 가격 결정은 조직 성장 및 새로운 고객 확보, 교차 판매 기회를 늘려 전반적인 이윤 성장 및 위기 관리에도 큰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
DIP통신, swryu64@dipts.com
<저작권자ⓒ DI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