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P통신) 류수운 기자 = 샌디스크가 크루저 엔터프라이즈(Cruzer Enterprise) 플래시 드라이브에 통합 보안 데이터 스토리지와 RSA의 이중 인증 기술 탑재한 ‘일석 이조’ 솔루션을 새롭게 선보였다.

‘일석 이조’ 솔루션은 사용자에게 저장된 데이터의 보안과 이중 인증 기능을 동시에 제공한다는 점에서 기존의 플래시 드라이브와 하드웨어 인증기를 별도로 소지해야 하는 방식의 불편함을 해소해주는 특징이 있다.

샌디스크는 EMC의 보안사업부인 RSA의 RSA 시큐어ID(SecurID) 소프트웨어 토큰을 샌디스크 크루저 엔터프라이즈 USB 플래시 드라이브에 탑재, 저장 및 사용할 수 있게 됐다고 28일 발표했다.

이 제품은 이동시 소지품을 최소로 하면서도 완벽한 연결성을 필요로 하는 직원을 비롯해 데이터 보안과 규제 준수 문제로 고심하는 IT 부서에 이상적인 솔루션이라는게 회사측 설명이다.

또한 샌디스크의 기업용 관리 및 보안 솔루션에 RSA 시큐어ID를 추가함으로써 이동성과 원격 연결성의 강화를 통해 IT 관리자에게 직원 생산성을 제고할 수 있는 도구를 제공하고자 하는 샌디스크의 목표에 큰 진전을 이룬 결과물이라고 이 회사측은 덧붙였다.

크루저 엔터프라이즈는 샌디스크의 CMC(Central Management & Control)를 통해 IT 관리자가 수명 주기 전반에 걸쳐서 플래시 드라이브를 손쉽게 프로비저닝(provisioning)하고 감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 RSA 시큐어ID 소프트웨어 토큰을 탑재로 원격 및 이동 네트워크 접근 시 PIN 유무에 관계 없이 드라이브에 생성된 일회용 패스코드와 드라이브의 암호를 요구하는 이중 인증 기능을 제공한다.

이와 관련 샌디스크는 상호운용 파트너들이 RSA 기술을 자사의 제품과 솔루션에 탑재하도록 지원하는 RSA 시큐어드 파트너 프로그램을 통해 크루저 엔터프라이즈 플래시 드라이브와 RSA 시큐어ID 기술간의 상호운용성을 인증 받게 됐다.

이에 따라 사용자들은 RSA 시큐어드 프로그램을 통해 각 제품에 대한 일련의 테스트를 거쳐 정식 인증을 획득할 수 있게돼 엔드유저가 연동되는 솔루션으로 최대한의 혜택을 지원받게 됐다.

샘 커리 샌디스크 EMC 보안사업부인 RSA의 아이텐티티 및 접근 보증 그룹, 제품 관리 및 제품 마케팅 부사장은 “이제는 더 이상 이중 인증 하나만으로 모든 문제를 해결할 수 없다. 따라서 샌디스크와의 협력을 통해 위험과 비용, 편리성의 균형을 유지하고 다양한 인증 기법을 제공함으로써 양사 공동 고객들의 기술 탑재를 최적화하고자 노력하고 있다”며 “단일 장치를 활용한 보안 기능에 대한 추가적인 지원을 통해, 고객과 파트너, 직원들이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기업 데이터에 접근하고 있다는 신뢰감을 구축해 나가고 있다”고 말했다.

샌디스크의 크루저 엔터프라이즈 플래시 드라이브는 1GB, 2GB, 4GB와 8GB 용량으로 제공되며, 초당 24MB의 읽기 속도와 20MB의 쓰기 속도로 빠른 성능이 장점이다.

한편 RSA 시큐어ID 소프트웨어 토큰이 설치된 샌디스크 크루저 엔터프라이즈 드라이브뿐 아니라 RSA 시큐어ID 이중 인증을 지원하기 위한 모듈을 제공하는 CMC 소프트웨어는 샌디스크와 샌디스크 인증 리셀러를 통해 즉시 주문 가능하다.

DIP통신, swryu64@dipts.com
<저작권자ⓒ DI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